[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기획재정부
- 청사 위에 공공임대주택

: 기획재정부는 국유재산정책심의위원회 부동산분과위원회 의결을 거쳐,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제출한 ‘나라키움 영등포 복합청사’, ‘나라키움 남양주 복합청사’, ‘나라키움 광주 동구 복합청사’ 3건의 위탁개발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 교육부
- 사회적 경제 인재양성 종합계획
: 교육부는 사회적 경제 인재유입 확대와 종사자 역량강화를 내용으로 하는 ‘사회적 경제 인재양성 종합계획’을 발표하였다. 이번 계획은 지난해 10월 발표된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 후속대책의 일환으로 노동부가 중심이 되어 마련한 인재양성 분야 세부실행대책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 행사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8년 디지털콘텐츠 플래그십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조선/해양, 건설 분야까지 VR/AR 기술을 확대 적용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고, 산업간 융합을 가속화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 외교부
-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 등재
: 제42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는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을 세계유산목록(World Heritage List)에 등재할 것을 최종 결정하였다.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은 통도사, 부석사, 봉정사 등 7~9세기에 창건된 7개 사찰로 구성되어 있으며 7개 사찰 모두 등재되었다.

● 국방부
- 긴급 공직기강 점검회의
: 국방부는 오늘 14시 국방부 대회의실에서 송영무 국방부장관 주재로 ‘긴급 공직기강 점검회의’를 개최한다. 본 회의는 최근, 관련 수사 중인 고위급 장교에 의한 성폭력 사건과 병영 내 사망사고 증가 등 해이해진 군기강을 점검하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한다.

● 행정안전부
- 선거데이터 활용 저널리즘
: 행정안전부와 오픈데이터포럼은 오늘 서울 오픈스퀘어-D에서 “선거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저널리즘의 현재와 과제”를 주제로 토론회 개최한다. 본 토론회에서는 개방된 공공데이터 저널리즘 구현과정에서 겪은 장애요인, 선거데이터의 중요성, 개선방안 등을 논의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