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절벽’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특별한 형태의 바위나 절벽 등 경치를 조망하는 꿈
특별한 형태의 바위나 절벽 등 경치를 조망하는 꿈은 재물운을 뜻하는 길몽으로 앞으로 풍부한 재물과 이권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한다. 또한 순조로운 사업번창 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2. 절벽을 기어올라 정상에 서는 꿈
수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어 여러 손해가 발생할 수 있지만, 그 고난을 지나면 힘들었던 것을 상쇄할 만큼의 기쁨과 성공이 기다린다는 것을 암시한다.

3. 큰 절벽이 길을 가로막는 꿈
큰 절벽이 길을 가로막는 꿈은 추진하는 일이나 향후 계획이 누군가의 방해 또는 일말의 사건으로 큰 곤란과 손실, 좌절을 겪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 즉 순탄한 삶에 안주하고 게을러서는 안 되는 상황임을 의미한다.

4. 높고 험준한 절벽위에 서서 공포감을 느끼는 꿈
좋지 않은 징조의 꿈으로 사업 경영에 어려움이 생기거나, 그 밖에 좌절, 파탄, 상실 등을 암시한다.

5. 차가 전복되어 절벽을 구르는 꿈
인생에 있어 몇 안 되는 극심한 고난과 좌절의 상황이 직면했음을 암시하는 불길한 꿈이다. 배신, 경영악화, 사고, 금전적 손실 등 다양한 방면에 있어 불운을 암시한다.

6. 절벽에 오르는데 너무 힘들어 지치는 꿈
절벽에 오르는데 너무 힘들어 지치는 꿈은 고진감래를 나타내는 꿈이다. 꿈의 상황과 같이 어떤 일을 추진함에 있어 굉장한 고생을 하게 되지만 그 끝에 성취, 달성을 맛볼 수 있음을 암시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절벽’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