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7월 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법무부
- ‘출입국 사실증명’ 사전예약 확대

: 법무부는 오늘부터 인천, 김포공항 출입국에서 운영하는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발급 사전예약’ 제도를 제주, 김해공항 출입국으로 확대 시행한다. 이는 당일 출국 국민을 대상으로 출입국 증명 발급을 신청하면 출국 후 희망하는 주소지로 우편 송부하는 제도다.

● 산업통상자원부
- 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
: 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 최대 쇼핑, 관광 축제인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개최한다. 작년까지는 30일간 진행되었으나 올해는 할인행사 효과를 높이기 위해 9월 28일에서 10월 7일까지 10일간 시행된다. 9월 27일에는 전야제로 서울 시청 광장에서 케이팝 개막축제가 열린다.

● 보건복지부
- 국민 의료비 부담 경감대책
: 보건복지부는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 조치로 1일부터 국민 의료비 부담 경감 대책을 적용한다. 이에 따라 2,3인실 건강보험 적용, 노인 임플란트 본인부담 경감, 장애인 보장구 급여대상자 확대, 정신과 외래진료 본인부담 경감, 재난적 의료비 지원 확대 등이 시행된다.

● 환경부
- 분리배출 모바일 앱 출시
: 환경부는 지난 29일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쉽게 알려주는 모바일 앱 '내 손 안의 분리배출'을 출시했다. 앱에는 분리배출 핵심 4가지 방법, 품목별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 분리 배출할 때 헷갈리는 사례 문답풀이 등을 사진과 함께 게재했다.

● 중소벤처기업부
- 청년창업자 550명 모집
: 중소벤처기업부는 청년창업자 550명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선정된 청년창업자는 1년간 총 사업비 70% 이내에서 최대 1억 원의 지원금 및 창업 인프라, 전문가 코칭 등을 지원받는다. 지원 대상은 만 39세 이하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하 기업의 대표자다.

● 해양수산부
- 우수, 으뜸 해수욕장 8선
: 해양수산부는 여름철을 맞아 우수 해수욕장 5곳과 으뜸 해수욕장 3곳을 선정하여 소개한다. 율포솔밭, 명사, 백도, 신지 명사십리, 경포 해수욕장이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되었고 일광, 돌머리, 다대포 해수욕장이 으뜸 해수욕장으로 선정되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