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포스트 주식회사(대표 이명환)가 부산 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마케팅의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여 1인미디어 전문가로 양성하는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최근 공공기관, 대기업, 중소기업에서 SNS 홍보가 필수가 되면서 혼자서도 일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이 평생기술로 관심을 얻고 있다고 한다.

사진 - 소셜포스트 주식회사 제공

본 교육은 온라인마케팅에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시작하고 활용해야 할지 모르는 이들에게 온라인마케팅 기초 지식과 기업 연계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여 1인미디어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온라인마케팅 1인미디어 전문가 양성과정’은 1인미디어 이해, 블로그 마케팅, SNS 마케팅, 사진 촬영 이해 및 방법, 스토리텔링콘텐츠 제작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장소는 해운대기술교육원,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총 80시간 과정으로 예정되어 있다.

교육 강사는 부산IN신문 이명환 대표, 사진가 이동재, 부산의 아름다운 길 남수정 대표, 브루스PT 이기송 대표 등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직접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강의는 ‘실전투입의 장’으로서 1인 크리에이터가 되어 해운대의 명소, 맛집, 소식 등을 전하는 ‘해운대 리포터’로 활동하는 경험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교육 우수 수료자에게는 ‘부산IN신문 기자단’으로 일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교육은 부산 시민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기본적인 글쓰기 실력을 갖추고 여행, 요리 등 콘텐츠로 만들고 싶은 본인만의 관심사가 있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교육생 모집 링크를 클릭해 교육신청서 양식을 작성하고 제출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