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6월 2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국토교통부
- 행복주택 2차 모집 시작

: 국토교통부가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을 시작한다. 행복주택은 월임대료 10만 원대에 거주가 가능하며 수도권 8곳과 비수도권 8곳의 6개 지구 총 8,069호가 공급되며 한국토지주택공사의 경우 7월 12일부터 7일간, 경기도시공사는 7월 4일부터 10일간 모집한다.

● 법무부
- 주택임차인 보증금 보호 강화
: 법무부는 오늘 주택임차인의 소액보증금 보호를 강화하는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개정안은 경매절차에서 최우선변제를 받을 수 있는 임차인의 범위를 넓히고, 최우선변제 금액을 증액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통일부
- 이산가족 상봉 시설점검단 파견
: 통일부가 이산가족 상봉행사 시설점검단을 지난 27일부터 오늘까지 금강산에 파견한다. 시설점검단은 이산가족면회소, 금강산호텔, 외금강호텔, 온정각, 발전소 등을 점검하며 결과를 토대로 8.15 계기 이산가족 상봉행사를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과천과학관 ‘소행성의 날’ 행사
: 국립과천과학관은 세계 소행성의 날인 6월 30일 돔 콘서트를 개최한다. 콘서트는 음악과 토크, 다양한 퍼포먼스를 아우를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 날 소행성 탐사선 만들기, 소행성 그리기, 여름철 대표 천체 관측 등 다양한 체험 및 관측 프로그램도 열린다.

● 외교부
- 한-일-중 3국 청년모의정상회의
: 외교부가 8월 26일부터 31일까지 ‘2018 한-일-중 3국 청년모의정상회의(Trilateral Youth Summit 2018)’를 개최한다. 모의정상회의는 3국 청년들 간에 우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차세대 외교 및 국제관계 전문가를 양성을 목적으로 열린다.

● 농림축산식품부
- 식품분야 청년 취업-창업 프로그램
: 농림축산식품부는 청년들의 식품분야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식품산업 청년 일자리성공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별 200명의 청년을 모집해 총 800여명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식품기업 인사담당자 초청 채용설명회 및 면접 컨설팅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