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6월 2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전시해설 유튜브 영상 공모전’ 실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이 ‘전시해설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오늘부터 7월 31일까지 연다. 이번 공모전은 국립중앙과학관 체험 전시물에 대해서 3분 내외의 해설 영상을 직접 제작, 유튜브에 게재한 후 참여가 가능하다.

● 고용노동부
-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 시행
: 고용노동부는 타워크레인 사고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7월 1일부터 ‘산업안전보건법’ 시행규칙을 시행한다. 이에 따라 현장의 모든 타워크레인에는 충돌방지장치를 설치해야하며 의무적으로 작업과정 전반을 영상기록으로 남겨야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심야 책방의 날’ 전국 77개 서점 개방
: 문화체육관광부는 6월 29일부터 12월까지 매달 마지막 금요일에 ‘심야 책방의 날’ 행사를 전국 각지의 참여 서점에서 개최한다. ‘심야 책방의 날’에는 서점이 정규 영업시간보다 연장해서 밤 12시 넘게까지 운영을 한다.

● 행정안전부
- 경찰/노동분야 현장진단
: 행정안전부가 고용노동부의 근로감독인력과 경찰청의 지구대 현장인력을 대상으로 현장진단을 실시한다. 이번에 활동하는 ‘정부조직 국민참여단’은 경찰과 노동 분야의 현장에 직접 방문하는데 지구대 경찰과 순찰현장을 직접 체험하기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작물재해보험 가입기간 연장
: 농림축산식품부는 다가오는 장마와 태풍에 대비 및 벼 재배농가의 경영안정을 위해 벼 농작물재해보험 가입기간을 7월 6일까지 1주일 연장한다. 벼 농작물재해보험은 자연재해, 조수해, 화재를 보장하며 특약으로 병충해 6종을 추가 보장한다.

● 환경부
- 토양, 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 개최
: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7월 30일부터 2주간 6개 권역에서 '토양, 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이며 신청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토양환경센터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7월 22일까지 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