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전북 군산)] 한반도의 허리라고 불리는 군산, 이곳에는 선유도, 경암동 철길 마을 등 자연과 사람이 함께 숨 쉬는 관광명소들이 많다. 오늘은 봄, 여름, 가을, 겨울 하루라도 아름답지 않은 날이 없는 곳으로 유명한 월명공원을 소개하려고 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월명공원은 월명산, 장계산, 설림산, 점방산, 석치산이 이어진 공원으로 군산의 명소라고 할 수 있다. 군산의 60~70년대에는 최고의 수학여행 코스였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그리고 월명공원에서 지나칠 수 없는 이것! 바로 군산의 상징이자 월명공원의 상징인 수시탑. 수시탑은 타오르는 불꽃과 바람에 나부끼는 돛의 형상을 띠고 있다고 하는데 이곳에 오르면 군산 앞바다와 금강하굿둑, 그리고 군산시가지와 장항제련소 등 주변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뿐만 아니라 월명공원은 영화 촬영지로도 이용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남자의 절절한 진짜 사랑 이야기를 담은 영화 <남자가 사랑할 때>에서 주인공 남녀가 깊은 대화를 나누며 사랑을 이야기하던 장소가 바로 월명공원인 것이다.  그 때문인지 가족 여행객 뿐만 아니라 커플 여행객들도 많이 방문하곤 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사실 월명공원은 군산시에서 봄에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하다. 비처럼 흩날리는 벚꽃을 보기 위해 멀리서부터 찾는 관광객들이 있을 정도로 말이다. 하지만 월명공원의 여름은 봄에 뒤지지 않게 푸르고 눈부시다. 이 때문인지 주말만 되면 12km나 되는 산책길을 많은 여행객들이 월명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며 산책하고 있다. 매일같이 바라보는 컴퓨터 모니터와 딱딱하고 차가운 시멘트를 피해 이곳을 방문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