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강진 여고생 실종 사건의 용의자가 사건 당일 13분 동안 집을 나갔다가 돌아온 정황이 확인됐다.

전남 강진경찰서는 “지난 16일 강진 실종 여고생 A양의 아버지 친구인 B(51)씨가 실종 당일 오후 13분 동안 집에서 가까운 저수지나 바닷가 부근에 갔다는 정황을 확보했다”고 21일 밝혔다.

경찰은 B씨의 차량이 16일 오후 9시20분쯤 전남 강진군 군동면에 있는 집에서 나가 13분 뒤인 오후 9시33분쯤 돌아온 사실을 폐쇄회로TV(CCTV)를 통해 확인했다.

사진=YTN뉴스캡처

B씨는 당시 집을 나갈 때 가족들에게는 읍내에 있는 당구장에 간다고 가족에게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B씨는 강진 실종 여고생 A양이 실종되던 16일 오후 11시8분쯤 A양 어머니가 집에 찾아오자 급하게 달아나는 모습이 공개된 바 있다. 하지만 그동안 알려진 것과 달리 B씨는 강진 실종 여고생 A양 가족이 찾아오기 2시간여 전 먼저 집을 나서 13분간의 외출을 했던 것. 13분의 외출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B씨는 옷가지로 보이는 물건을 태우고 세차까지 했다고 한다.

경찰에 따르면 9시11분쯤 B씨의 휴대전화 신호가 집에서 4㎞ 떨어진 저수지 부근에서 잡히기도 했다. 경찰은 B씨의 이동 경로를 추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