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8년 6월 21일 목요일 주요 정책 - 시선뉴스
[정책브리핑] 2018년 6월 21일 목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8년 6월 21일 목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한성현 기자
  • 승인 2018.06.2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6월 2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프리팁스(Pre-TIPS) 창업기업 지원

: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방 소재 초기창업기업을 위한 ‘2018년 프리팁스(Pre-TIPS) 창업기업 지원계획’을 공고하였다. 이번 시범사업은 지방의 경우 창업 인프라가 취약하여, 그간 팁스 프로그램 참여가 쉽지 않다는 점을 감안, 지방 소재 창업초기기업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 해양수산부
- 아덴만 파견 ‘왕건함’ 장병들 격려
: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6월 21일 오전 11시 정부세종청사 집무실에서 소말리아 아덴만 해역에 파견되는 청해부대 제27진 왕건함의 파병 보고를 받고, 장병들을 격려할 예정이다.왕건함은 우리나라 해군 함정 중 문무대왕함과 함께 아덴만 출병 경험이 가장 많다.

● 외교부
-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사업공모
: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지난해 주거복지 로드맵을 통해 발표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20만호 공급 계획에 따라, 고양 삼송, 파주 운정3 지구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을 공급할 사업자 공모를 오는 21일부터 실시한다.

● 고용노동부
-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 고용노동부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8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김영주 고용노동부장관 외에 자치단체장 및 지역일자리사업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하였다.

● 환경부
- 1회용컵 사용업체 현장점검
: 환경부는 커피전문점 등에서의 1회용 컵의 무분별함 사용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 및 시민단체와 함께 현장 집중 점검을 지난 20일부터 7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집중 점검은 지난 5월 24일 자발적 협약을 맺은 업체의 협약 이행여부를 평가할 예정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붉은불개미 10마리 발견
: 농림축산검역본부는 부산항 한국허치슨부두 컨테이너야적장 바닥틈새에서 붉은불개미 일개미 10마리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검역본부는 붉은불개미 확산을 막기 위해 발견지점과 주변지역에 철저한 소독과 방제조치를 취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

무비레시피 오늘 이 영화 어때요?
시선뉴스TV 당신의 품격을 높여줄 지식교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