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IT 전문가 교육과 강소기업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과정'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빅데이터, 가상현실,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유망 신산업, 신기술 융합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과정당 교육기간은 2~3개월, 교육시간은 300시간 내외다. 교육생은 다양한 교육과정 중 관심 있는 분야를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SBA는 교육생에게 서울을 대표하는 강소기업과의 △실무 프로젝트 △현장 전문가 강의 수강 △취업연계 등의 기회를 추가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SBA 신직업인재센터 정익수 본부장은 "SBA가 주최하고 전문교육기관이 운영하는 해당 프로그램은 서울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서울 강소기업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라면서 "이를 통해 기업현장에 바로 투입가능한 IT 전문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청년 인재들이 원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업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실무형 IT 인재 교육으로 구성된 본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 및 모집 기간, 교육 신청 방법 등은 SBA 신직업교육팀에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