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6월 2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2018 상반기 공무원노사 공동연수’ 실시

: 행정안전부는 올해 ‘상반기 공무원노사 공동연수’에 총 68개 기관 210여명의 공무원 노사관계자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공무원 노사 공동연수’는 건전한 노사문화 조성과 노사 간 소통/협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20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 해양수산부
- 세월호 선체 추가수색 본격 돌입
: 해양수산부는 6월 20일부터 세월호 선체 추가수색을 위한 현장수습본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장수습본부는 세월호가 거치되어 있는 목포신항에 마련되며 해경, 국방부, 복지부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구성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 초등돌봄교실 대상 과일간식 공급업체 추가 모집
: 농림축산식품부는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 시범사업의 전국적 확대 시행에 대비하여 적격업체를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안서 접수는 7월 3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 보건복지부
- 장애인 학대 피해 현장조사를 방해 시 형사처벌
: 보건복지부는 지난 17년 12월 9일자로 개정/공포된 장애인복지법이 6월 20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개정된 장애인복지법은 장애인 학대 피해 현장조사 업무방해 시 형사처벌 등을 내용으로 한다.

● 환경부
- 1회용 컵 사용 집중 점검
: 환경부는 전국 지자체 및 시민단체와 1회용 컵 사용 현장에 대한 집중 점검을 6월 20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는 커피전문점 등에서 1회용 컵(플라스틱 컵)이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함이다.

● 국토교통부
- ‘네트워크 카메라’ 방식 전면 허용
: 국토교통부는 아파트의 보안/방범용 카메라로 ‘네트워크 카메라’를 10월부터 전면 허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신축되는 아파트, 다세대 등 모든 공동주택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