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수회사의 자존심 ㈜유일통운 편진호 대표가 대한민국지식기업인 물류, 운송 부문에 수상했다.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와 할아버지의 영향으로 물류업을 보고자란 편진호 대표는 현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물류, 운송업계인 ㈜유일통운을 운영하고 있다. 차주와 함께하는, 사람사는 기업을 만들겠다는 그의 포부를 함께 살펴보자.

프로필
이름 : ㈜유일통운 편진호 대표

학력 - 용인대학교 사회체육학과 근대5종 전공 졸업
경력 - 현 주식회사 유일통운 대표이사
- 현 주식회사 유일물류 대표이사
- 수상 경력 : 2016 대한민국참봉사대상 사회공헌부문 사회공헌창조대상
- 2017 대한민국참봉사대상 사회공헌부문사회공헌창조대상 2년 연속

㈜유일통운 편진호 대표는 수상인터뷰를 통해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더 열심히 하는 유일통운 편진호가 되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운수회사는 영업용 번호판을 소지하고 화물운송을 원하는 사람에게 제공하고 관리하는 곳이고, 물류회사는 화주가 물건 배송을 원할 때 물류회사에 의뢰. 물류회사는 이 물건들을 차주들에게 배차하는 일을 하는 곳이다.”라고 말하며 운수회사와 물류회사에 대한 정확한 개념에 대해서도 알렸다.

간혹 물류회사와 운수회사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접근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오해를 막기 위해 두 개의 개념은 꼭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최근 회사 직영차를 직접 운영하면서 화주 그리고 차주들과 직접 만나는 기회를 갖고 있다는 편대표는 “직접 차량을 운행하고 화주나 차주를 만나면서 그들이 진짜 힘들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어떤 점에 대한 도움을 필요로 하고 요구하는 지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다”라고 밝혔다.

가족같은 분위기로 초보자들도 베테랑이 될 수 있도록 돕는 곳에는 언제나 있겠다는 편진호 대표. 그의 심도깊은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자.

기획 / 지식기업인대상 운영사무국
제작 / 시선뉴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