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김미양]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지네/그리마’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우물 안을 들여다봤는데 지네가 득실득실 꿈틀거리는 꿈
징그러운 꿈의 내용과 달리 좋은 태몽으로 복중 태아가 먼 훗날 큰 인물이 될 것을 예견하는 꿈이다. 특히 사업가로서 큰 역량을 떨칠 수 있음을 암시한다.

2. 지네에게 신체를 물리는 꿈
다리가 많은 곤충은 돈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 지네에게 물리는 꿈은 이야기가 잘 풀려 윗사람이나 금융기관에서 돈을 빌릴 수 있게 되거나 돈을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한다.

3. 신발 안에 지네가 가득한 꿈
신발은 어떤 방향성을 나타낸다. 지네가 신발 안에 들어있다면 현재 하고 있는 일에 국한되지 않고 미래지향적인 일로 새로운 시도를 한다면 큰 행운이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4. 돈벌레(그리마)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흔히 돈벌레라 불리는 그리마는 재물 운을 상징하는 꿈으로, 이런 경우 현재 보유하고 있는 유가 증권이나 부동산의 가치가 상당히 올라 부를 축척할 수 있음을 예견하는 꿈이다.

5. 돈벌레(그리마)가 다리에서부터 기어오르는 꿈
재물 운을 상징하는 그리마가 몸에 붙었다는 것은 곧 재물운이 착 달라붙었다는 좋은 꿈이다. 추진하는 일마다, 가는 곳마다 돈과 음식이 항상 따른다는 것을 암시한다.

6. 주머니 속에 돈벌레가 잡히는 꿈
주머니에 돈이 들어옴을 암시하는 길몽이다. 학생이라면 예기치 못한 풍족한 용돈이 생기며 성인이라면 재산의 가치가 증가하거나 목돈이 생기는 것을 예견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지네/그리마’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