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6월 1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외교부
- 국민외교 공감 팩토리 모집

: 외교부는 국민소통 및 참여를 강화하고, 대국민 아웃리치를 비롯한 국민 외교 역량 강화를 위해 대학(원)생·직장인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국민외교 공감 팩토리 시리즈를 개최한다. 본 시리즈는 6월 20일부터 8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문학나눔 사업’ 추진
: 문화체육관광부는 우수문학도서를 선정하고 보급하는 사업인 '문학나눔 사업'을 2018년부터 세종도서 사업과 분리, 통합 이전으로 환원하여 추진한다. 올해 ‘문학나눔 사업’의 구체적인 사항은 2018년 6월 말을 시작으로 2~3차례에 걸쳐 문예위 누리집에 공지될 예정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 한국농촌계획대전 공모 개최
: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마을 발전계획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18년 제 16회 한국농촌계획대전 공모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상지는 2018년 농촌 중심지 활성화사업 대상지 15개 지구이며 신청은 7월 1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산업통상자원부
-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
: 국내 최대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6월 14~15일 이틀 간 개최된다. 이 박람회는 외국인투자기업에게는 기업인지도 제고 및 우수인력 확보 계기를 마련하고, 구직자에게는 글로벌 외투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이다.

● 보건복지부
- 노인 폭염대응 행동요령
: 보건복지부는 올 여름 잦은 폭염이 예상됨에 따라 어르신들이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폭염대응 행동요령’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낮 시간대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무더위 쉼터 등을 통해 충분히 휴식할 것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
- 해적 대응 민관군 합동훈련 실시
: 해양수산부는 15일 오전 11시부터 경남 거제도 앞 해상에서 국적선박의 피랍에 대비한 해적진압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에는 해양수산부, 해군, 해운선사의 훈련요원 350여 명이 참여하고 14,000톤급 국적 상선 1척과 4,400톤급 왕건함 등이 투입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