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준표 대표가 사퇴를 반대하는 여론이 거세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지난 13일 지방선거 참패 이후 대표직에서의 사퇴를 시사하는 글을 자신의 SNS에 올렸다.

홍준표 대표의 사퇴 시사 발언 이후 그를 지지하던 여론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통해 그의 사퇴를 반대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 캡처

한 네티즌은 “이번 선거에서 대패가 확실시되고 있는 자유한국당의 홍준표 대표는 그간 수 차례 지방선거 패배시 대표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혀 왔으며, 선거 당일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THE BUCK STOPS HERE’(모든 책임은 내가 진다)라는 문구를 올리며 자신이 선거 결과에 책임을 지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하지만 전 홍준표 대표가 절대 자유한국당 대표직을 사퇴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적폐청산과 나라다운 나라를 위해 달려가고 있는 문재인 정부에게 있어 홍준표 대표는 정부와 여당을 견제할 야당 대표로서 최적임자이자 훌륭한 국정 파트너이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 네티즌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대통령으로서 야당의 대표를 끌어안아주시기를 바랍니다”라며 “함께 가자는 편지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라고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홍준표 대표의 사퇴를 반대하는 해당 청원은 현재(14일 오후 1시 기준)까지 총 3,567명의 넘는 시민이 참여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