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유연성과 근력강화, 자세 교정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필라테스’. 최근에는 임신 전, 그리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필라테스를 찾는 엄마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시선뉴스에서 준비했다! 여성 그리고 예비 엄마들을 위한 필라테스.

오늘은 임신으로 인한 체형 변화로 생긴 요통완화, 척추 스트레칭, 척추의 유동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동작인 고양이(Cat)자세를 양주선 강사와 함께 배워보자.

*주의*
임산부는 평상시에 운동을 하지 않았던 사람과 필라테스를 꾸준히 하던 사람과 개인차가 있으므로, 운동을 하기 전 전문가와 반드시 상의해야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16주 정도의 안정기를 지난 이후에 필라테스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필라테스 - 고양이(Cat)자세
<고양이(Cat)자세 시작 자세>

1. *All fours 기는 자세를 합니다.
2. 이후 양팔은 가슴 앞으로 뻗는다.

용어 설명
*All fours : 양 팔과 다리

Tip. 이때 어깨 아래에 손목, 골반 아래 무릎, 시선은 바닥을 향하며, 엉덩이까지 같은 높이 일직선 라인을 유지하도록 한다.

<고양이(Cat)자세 동작>
1. 코로 숨을 마시면서 준비. 입으로 내쉬는 숨에 척추를 천장으로 보내면서 *round back을 하며 등을 동그랗게 말아준다.
2. 숨을 마시면서 시작자세를 지나 등을 아치모양을 만들며 척추를 신전시킨다. 이때 시선은 정면을 바라본다.

Tip. 요추, 허리가 과하게 신전되어 허리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주의, 허리를 꺾는다기보다 등을 아치로 만드는데 집중한다.

* 고양이(Cat)자세를 6~10회 반복한다.

<고양이(Cat)자세 Tip>
- 손바닥으로 바닥을 민다고 생각하고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하며, 귀와 어깨가 멀어지도록 간격을 유지한다.
- 허리가 아닌 등을 round&아치 모양으로 만들어야 한다.

* 주의 : 산모의 몸 컨디션에 따라 동작의 횟수는 전문가와 상의하기 바랍니다.

장소 및 촬영협조 - 원업 필라테스 스튜디오 응암점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정선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