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방송이 또 탄생할까? '그것이 알고싶다'가 새로운 의문에 다가간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MC 김상중)는 9일 해외에서 발생한 미스테리한 사건을 추적한다. 해외에서 발생한 한 한국인 여성의 실종과 한국인 유학생의 의문스러운 죽음이다.

(사진=SBS)

해당 사건이 발생한 지역은 일본이다. 여성은 후쿠시마에서 사라졌고, 유학생은 미야기현에서 사체로 발견됐다. 

사라진 여성은 당시 42세로, 일본 이름은 사토 므쯔이. 한국 이름은 박꽃수레다. 박씨가 사라진 것은 2016년 7월. 가족들이 그녀가 살던 집을 찾았는데, 마치 잠시 외출을 한 듯한 분위기였다. 

사라진 박 씨는 가족들을 또 놀라게 했다. 가족들 몰래 두차례 결혼을 했고, 한차례 이혼까지 한 정황이 드러난 것. 

'그것이 알고싶다' 측은 박 씨가 재혼한 남편을 찾아갔다. 그런데 남편은 박 씨가 사라지기 석 달 전 미스테리한 사고로 사망한 상태였다. 

박 씨의 실종 사건에서 남은 증거는 그녀의 물건 뿐이었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48개의 편지를 주목했는데, 과거 여성과 결혼을 약속했던 남성 A씨가 보낸 것이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사라진 여성이 마지막으로 만났던 사람이 A씨 임을 밝혀냈다. 또 A씨 주변에서 사라진 사람이 박 씨외에 또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그 사람은 김영돈이었다.

김 씨는 2008년 10월 갑자기 사라졌고, 2010년 6월 일본 미야기현 대나무 숲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제작진은 김 씨가 사라지기 전에 A씨가 김 씨의 주변에 있었다는 정황을 찾아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A씨가 박 씨에게 보낸 편지 속에 김 씨에 대한 내용이 있다"며 의문을 제기했다. 사라진 박 씨와 숨진 채 발견된 김 씨. 그리고 A씨가 어떤 관계가 있을 지 궁금증이 모아진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5분 방송.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