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6월 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문화체육관광부
- 제1차 국민여가활성화 기본계획

: 문화체육관광부는 여가를 통한 ‘일과 삶의 혁신적 균형’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관계 부처, 지자체 등의 의견 수렴을 거쳐 ‘제1차 국민여가활성화 기본계획’을 확정했다. 여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민들의 일과 여가가 조화로운 삶이 보장되길 바란다.

● 환경부
- ‘다시 읽는 그림 형제 동화’ 발간
: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동화와 생태정보를 함께 접할 수 있는 아동도서 '생태 돋보기로 다시 읽는 그림 형제 동화'를 선보인다. 4번째 편인 '그림 형제 동화'는 백설 공주, 헨젤과 그레텔 등 200년간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림 형제의 동화 20편으로 구성했다.

● 고용노동부
-9회 사진공모전 개최
: 건설근로자공제회는 ‘건설근로자의 땀과 보람, 그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제9회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응모기간은 8월 16일까지며, 건설산업과 건설일용근로자에게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1인당 최대 3점까지 응모할 수 있다.

● 행정안전부
- 2018 국토교통 기술대전
: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국토교통 기술대전’이 서울 코엑스 3층 D홀에서 6월 7일부터 이틀 동안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169개 기관의 전시를 비롯해 산·학·연·관이 참여하는 국토교통 과학기술 분야 국내 최대 규모 행사이다.

● 해양수산부
-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 ‘우수기관’
: 해양수산부는 교육기관인 해양수산인재개발원이 2018년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49개 책임운영기관 중 최소규모 조직인 인재개발원은 이번 평가에서 고객만족도, 조직, 인사, 재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중소벤처기업부
- ‘중소기업협동조합법’ 개정안
: 중소벤처기업부는 노란우산공제 가입자 보호를 위한 ‘중소기업협동조합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었다고 밝혔다. 노란우산공제는 소상공인의 생활안정 및 사업재기 기회를 제공하는 공제제도로 금년 4월말 현재 누적가입자 122만명, 재적부금 8조원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