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아이폰6 디자인으로 추정되는 아이폰6 목업 디자인이 공개되면서 아이폰6 출시예정일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26일 일본 애플 전문 블로그 맥오타카라는 4.7인치, 5.5인치 아이폰6 목업(실물크기 모형)과 아이폰5S를 비교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모형들은 그동안의 루머에 기초한 3D기법으로 제작됐다. 특히 중국 온라인 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4.7인치 제품 30달러, 5.5인치 제품 150~180달러에 판매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다른 목업과 달리 애플의 로고가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앞서 지난 25일(현지시간) IT매체 GSM아레나는 중국 텐센트 디지털 뉴스를 인용해 오는 9월 19일 아이폰6가 공개될 것이 확실시 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에서 열린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4 행사 전부터 아이폰6 출시 예정일 아이폰6 디자인 유출 등 소식이 전해지면서 출시 예정일에 대해 관심이 고조되기도 했다.

WWDC 출시 예정일이 거론되기도 했지만, 키노트(기조연설) 이후 출시 예정일에서 제외됐다. 이 밖에도 8월 조기 출시 예정일, 9월 언론 공개 소규모 행사 출시 예정일설 등이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대량 생산에 돌입했다는 징후가 포착되지 않았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