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동시에 유연성과 근력강화, 자세 교정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필라테스’. 최근에는 임신 전, 그리고 건강한 출산을 위해 필라테스를 찾는 엄마들이 많아졌다.

그래서 시선뉴스에서 준비했다! 여성 그리고 예비 엄마들을 위한 필라테스.

오늘은 임신 전 여성들의 외전근과 외회전근, 그리고 몸통의 측면을 강화 시켜주는 동작인 Side leg lift를 양주선 강사와 함께 배워보자.

필라테스 - Side leg lift

<Side leg lift 시작 자세>
1. 옆으로 누운 자세에서 아래쪽을 손으로 머리를 받치고 위의 손은 가슴 앞에 매트 위에 둔다.
2. 어깨와 골반은 같은 라인에 나란히 있도록 유지하고, 다리는 살짝 사선 앞으로 길게 뻗는다.
3. 양발은 11자 모양으로 만든상태에서 발등 쪽을 굽히고 위아래로 포갠다.

<Side leg lift 동작>
1. 마시는 숨에 위의 발을 발바닥 쪽을 굽히면서 다리를 길게 뻗으며 들어 올린다.
2. 내쉬는 숨에 그대로 다리를 내리며 시작 자세로 돌아온다.

* Side leg lift동작을 6~10회 실시 후, 반대 쪽도 동일하게 반복한다.

<Side leg lift  Tip>
- hip이 움직이거나 허리가 짧아지지 않는 위치까지만 다리를 뻗어 들어올린다. 
- 어깨가 올라가거나 긴장되는 경우, 아래쪽 팔을 뻗어 머리를 대거나 쿠션이나 수건을 머리 밑에 두어 머리를 받치고 동작한다.

* 주의 : 산모의 몸 컨디션에 따라 동작의 횟수는 전문가와 상의하기 바랍니다.

장소 및 촬영협조 - 원업 필라테스 스튜디오 응암점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 이연선 / 연출 : 홍지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