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요리 초보부터 창업 준비를 하는 사람까지 멘토링 해주는 방송프로그램 레슨업. 세 번째 이야기 시작합니다.

- 세상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사천냉소바
여름이면 많이 먹게되는 냉소바! 시원함과 달콤함이 정말 맛있죠. 촬영전 선생님께서 만들 요리가 사천냉소바를 이야기를 듣고, 내가 흔히먹던 소바에 약간 매콤함이 더해지겠구나라고 생각했었어요. 그런데 결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사천소스에 찍어먹는 세상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사천냉소바! 어떤 음식인지 지금부터 만들어 볼까요?

 


- 사천냉소바 소스만들기 Recipe

사천냉소바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소스 만들기입니다. 선생님께서도 메뉴개발을 할 때 가장 신경을 많이 쓰신 부분이기도 하고요. 그렇다면 소스를 어떻게 만드는지 자세히 살펴봐야겠죠?

 


- 사천냉소바 만들기 Ingredients & Recipe

 

- 요리할 때 참고할 사항은?
비단 사천냉소바 요리뿐만 아니라 면요리를 많이 만들어 먹곤 하는데요. 저는 지금 문득 골뱅이무침이 생각나네요? ^^ 가장 중요한 부분이 면을 예쁘게 담는 법 인 것 같아요. 사천냉소바에서도 면을 예쁘게 올려놓는 법에 대해서 선생님께서 설명해 주셨어요. 자세한 내용 영상을 한 번 볼까요? ^^

URL :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80 (5분 29초)
 

- 선생님의 특별한(?!) 학원 사랑
김재선 선생님의 학원 사랑은 굉장히 특별(?!) 했습니다. 저는 단지 선생님께 개인적인 질문을 했을 뿐인데... 질문이 끝나기 무섭게 선생님의 이야기부터 학원 동료 선생님들의 이야기 그리고 학원 자랑까지 쉬지 않고 줄줄줄 이야기를 하셨어요. ^^ 저는 차마 선생님의 말을 끊을 수 없었죠. 여러 가지 이유로 방송에는 그 내용을 다 담을 수 없어서 일부만 나갔지만 선생님의 학원사랑은 가득했다고 생각 합니다! ^^

 

다음 푸드의 모든 것은 어떤 편이 될지 기대 되시죠? 다음편도 기대 많이 해주세요!

끼적끼적, 진아's Cooking Diary였습니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