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대외활동 사이트 위비티가 디자인, UCC, 아이디어, 해커톤 등 현재 진행 중인 약 600여 개 이상의 공모전과 대외활동 중 취업 또는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요 공모전 및 대외활동에 대해 공개했다.

제6회 소방산업 우수 디자인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소방산업의 미래를 디자인하라!'를 주제로 다양한 소방분야 디자인을 공모하고 있으며 행정안전부장관상 및 상금 300만원 등 총상금 2,100만원이 지급된다.

해양수산부에서 주최하는 2018 수산산업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은 수산식품, 수산소재, 수산연계 융합, 수산 기자재(어구 등) 수산 관련에 대한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으며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대한민국 공군에서 주최하는 제1회 공군 창의·혁신 아이디어 공모 해커톤은 4차 산업혁명시대 스마트한 항공우주력 건설방안을 주제로 진행하는 해커톤 공모전으로 대상에게는 공군참모총장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해양경찰청에서 주최하는 제4회 연안안전 포스터·카드뉴스 공모전은 포스터 디자인, 카드뉴스, 인포그래픽스 등을 공모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150만원의 상금과 해양수산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제 1회 퓨라섹 UCC 공모전은 'Beautiful day'를 주제로 진행하는 영상 공모전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한편 위비티 관계자는 "위비티에서는 600여 가지 이상의 공모전 대외활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1:1상담과 공모전 준비에 필요한 벤치마킹, 참고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