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5월 2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청소년에게 생존수영 가르친다

: 생존수영의 대국민 확대 보급을 위해 올해 5월 말부터 9월 말까지 총 30,452명의 어린이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한다. 생존수영 교육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양레저포털 누리집이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 국토교통부
- 행복주택 2만여 호 연내 입주자 모집 예정
: 국토교통부는 청년층과 신혼부부의 주거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행복주택’ 2만여 호를 추가로 공급할 계획으로 올해 4분기까지의 입주자 모집 계획을 발표했다. 앞으로 공급되는 행복주택은 수요가 높은 수도권,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 여성가족부
- 진료버스가 다문화/한부모가족을 찾아갑니다
: ‘2018년 다문화가정 의료지원 사업’이 추진된다. 지원 대상자들은 엑스레이(X-ray), 초음파 검사, 기본 채혈/채뇨검사, 혈액 검사 등을 받고,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진단받게 된다. 또한, 검진결과에 따라 중증질환이 발견될 경우에는 의료진 상담 후 추가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 고용노동부
-2018 "건설기능인의 날" 정부포상 추천/접수
: 건설일용근로자를 주요 대상으로 숨은 유공자를 발굴하여 포상하기 위한 ‘정부포상’ 추천/접수를 개시한다. 추천 접수는 6월 25일까지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가까운 공제회의 지사(센터)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인터넷을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다.

● 환경부
- 분리배출 안내서 나온다
: 환경부는 국민의 분리배출 방법의 혼선을 줄이면서도 재활용이 잘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각계 전문가의 검토를 거친 '분리배출 요령 개선안'을 6월 중으로 발표할 계획이다. 이 개선안은 스마트폰 앱 서비스, 홍보 책자 등으로 국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 보건복지부
- 결핵 ‘피내용 백신’ 국내공급 재개
: 그동안 중단됐던 결핵 ‘피내용 백신’ 공급이 재개되어 6월 중순부터 동네의료기관까지 BCG 피내접종이 정상화 될 예정이다. 또한 피내용 백신 공급이 중단된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경피용 백신’ 임시예방접종은 당초 일정대로 6월 15일 종료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