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최근 중국업체의 증설효과가 가시화되면서 공급과잉에 따른 LED칩 가격하락 심화와 이로 인한 LED업체 수익성 악화가 거론되고 있다.

이에 LED시장이 결국 치킨게임으로 치닫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치킨게임이란 국제정치학에서 주로 사용하는 게임 이론 중 하나로 어느 한쪽이 양보하지 않을 경우 양쪽이 파국으로 치닫는 극단적인 상황을 의미한다.

1950년 미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던 자동차 게임에서 유래된 말로, 두 명의 경쟁자가 각각 도로 끝에서 서로를 마주 보고 정면으로 돌진하다가 충돌 직전 먼저 핸들을 꺾는 사람이 패자가 되는 것이다.

때문에 현재 LED 한국 업체들은 LED시장에 대한 고민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R&D분야의 집중연구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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