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D수첩 캡처)

MBC ‘PD수첩’이 부영 그룹의 성장 비결을 집중 취재 및 방영하면서 부영아파트 입주민들의 시름이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15일 방송된 MBC ‘PD수첩’에서는 부영 그룹이 지은 아파트의 하자 및 입주민들의 고통을 조명했다. 

준공 4개월부터 15년까지 부영이 지은 아파트는 하자로 넘쳐났고 입주민들은 고통을 호소했다. 여기에 부영은 협력업체 직원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시공 중간 단계를 과감하게 생략하는 등 안전 불감증도 엿보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영은 국가의 땅을 싸게 매입하고 국민의 돈으로 조성된 주택도시기금을 독식해 부실한 아파트를 지어 왔다. 이후 입주민에게 과도한 임대료를 책정하는 방식으로 돈을 벌었다. 

‘PD수첩’이 방송 되는 내내 인터넷상에는 부영아파트에 대한 하자를 호소하는 댓글이 줄 이었다. 그 과정에서 방송 후 부영아파트 시세 하락을 걱정하는 이들도 적지 않았다. 

실제 입주민들은 하자로 인한 고통에 시세 하락까지 떠안아야 하는 처지에 놓였다. 

인터넷상에는 “gmg6**** 국민의 안전이나 주거복지엔 관심 없고 오로지 돈독에만 눈이멀어 서민들 상대로 피눈물 빨아먹는 악덕기업 부영같은 기업은 적폐청산 대상입니다. 철저히 조사하여 엄벌해주세요” “chau**** 여수 부영 아파트도 찍었을까요? 여기가 전국에서 제일 부영아파트가 많을텐데. 여수시가 아니라 부영시라서 좋은 땅이란 땅에는 부영아파트에서 짓던데. 여수시청이랑 유착 관계 좀 파헤쳐 줬음 좋겠네요” “opll**** 저런 회사에 임대아파트 짓게 하는 공무원도 문제임. 임직원들 부실 공사로 구속하라. 공무원들 놀고먹나? 어찌 부영이란 회사에 중공허가 내주냐”라는 댓글이 줄 잇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