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뉴스] ‘여야 원내대표 회동’, ‘최순실 징역 3년’, ‘아동수당 신청’, ‘日 독도 일본영토’ / 김지영 아나운서 - 시선뉴스
시선뉴스
상단여백
여백
HOME 시사 시사·교양
[퇴근뉴스] ‘여야 원내대표 회동’, ‘최순실 징역 3년’, ‘아동수당 신청’, ‘日 독도 일본영토’ / 김지영 아나운서

[시선뉴스 홍지수]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5월 15일 화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먼저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출처_플리커, 복지로홈피캡쳐, 픽사베이, 아동수당홈페이지, PXHERE, 의상협찬-직장인들의 비밀옷장 베니토 쇼핑몰

1. 여야 원내대표 회동...국회 현안 의견 나눠
여야 원내대표들이 15일 국회의장실에서 회동해 각종 국회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국회 정상화 합의에 따라 경제/민생법안 심사 등과 관련된 내용이 논의됐습니다.

2. 대법원, 이대 학사비리 최순실...징역 3년
대법원이 이화여대 학사비리 사건과 관련해 최순실에게 징역 3년을 확정했습니다. 국정농단 사건으로 재판을 받고 있는 최 씨가 대법원 확정 선고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3. 복지부, ‘아동수당 시행준비 계획’ 보고 
보건복지부가 ‘아동수당 시행준비 계획’을 15일 국무회의에 보고했습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오늘 시선픽에서 다뤄보겠습니다.

4. 日 외교청서, 독도...일본 고유 영토 주장
일본이 15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독도가 일본의 고유 영토라는 주장을 되풀이한 2018년판 외교청서를 보고했습니다. 이에 우리 정부는 즉각 철회를 요구하고 항의했습니다.

오늘 시선픽은 아동수당에 대해 알아봅니다.

9월부터 시행되는 아동수당은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국가가 아동 1인당 월 10만원을 지급하는 수당인데요. 이와 관련한 신청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오는 6월 20일부터 만6세 미만 아동을 보호하고 있는 보호자나 대리인은 아동수당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수당 신청을 할 수 있는 보호자와 대리인에는 8촌 이내 혈족 및 4촌 이내 인척, 사회복지 전담공무원, 아동이 입소해 있는 시설종사자 등이 해당됩니다.

신청은 아동의 주소지 주민센터로 방문하거나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전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가구의 소득과 재산을 더한 소득인정액이 3인 가구 기준 월 1천 170만 원 이하면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동수당은 매월 25일 지급되게 되는데요. 25일이 주말이거나 공휴일이면 전날 주게 되어 첫 아동수당은 추석 연휴로 9월 21일 지급될 예정입니다.

한편, 복지부는 아동수당 지급대상과 신청절차를 파악하기 위해 오는 18일 아동수당 홈페이지를 개통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사전신청 기간이 주어지는 만큼 미리 확인하여 보시고 육아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이상 뉴스를 마칩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김지영이었습니다. 

의상협찬-직장인들의 비밀옷장 베니토 쇼핑몰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sisunnews@sisunnews.co.kr / YellowID @시선뉴스
No.1 지식교양 전문채널, 진심을 담은 언론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닫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