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하우스엔터테인먼트)

배우 한주완이 어플리케이션과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을 사용해 대마초를 구입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준다.  

10일 배우 한주완이 대마초 흡연 혐의로 처벌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주완은 현재 재판부로부터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고 자숙중인 상태다. 

한주완은 지난해 1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알게 된 판매자로부터 대마초 약 10g을 구입한 혐의를 받았다. 160만 원의 지불 대금은 비트코인으로 치른 것으로 알려졌다.

마약, 성매매 등 불법 거래는 그동안 직접거래에서 인터넷 채팅방 등에서 활발히 이루어져왔다. 최근 몇 년 간은 텔레그램 등 비교적 보완이 잘 이루어지는 곳에서 활보 중이라는 보도가 심심치 않게 전해진 바 있다. 

이번에 한주완과 같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한 후 가상화폐로 대금을 치르는 경우는 신종 거래 방법으로 마약류 거래 역시 그 형태가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를 의식하듯 인터넷상에는 “newh**** 이런 게 이렇게 쉽게 구해진다는 게 제일 겁나고 무섭다” “tomb**** 비트코인으로 대금지급이라. 이래서 비트코인이 인정을 못 받는구나. 이런 용도로 쓰이니” “sooy**** 개인적 호기심인데 비트코인과 직접 만든 곰방대라. 완전범죄 노린 상습범 아니냐?”라는 댓글이 줄 잇고 있다. 

점점 진화하는 마약류 거래 수법과 그 과정이 쉬워지고 있는 것에 대한 우려를 드러내고 있는 셈이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댓글 등에 대마초 흡입에 대해 음주와 흡연 정도의 수준으로 가벼워진 인식도 적지 않은 점도 경계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구미시는 13명을 뽑은 뒤 10명은 임용하고 나머지 3명은 예비합격자로 남겨 결원이 발생하면 채용할 계획이다.

문창균 구미시 청소행정과장은 "급여가 많은 데다 직업 안정성, 다양한 복지로 매년 환경미화원 응시자가 몰린다"며 "특히 여성 응시조건 완화로 여성미화원 채용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