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8년 5월 11일 금요일 주요 정책 - 시선뉴스
[정책브리핑] 2018년 5월 11일 금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8년 5월 11일 금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이호 기자
  • 승인 2018.05.1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5월 11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 ‘낚싯배 안전 길잡이’ 책자 배포
: 해양수산부는 낚싯배에서 주로 발생하는 해양사고의 원인분석 및 예방법을 담은 ‘사고사례로 보는 낚싯배 안전 길잡이’ 책자를 제작 및 배포한다고 밝혔다. 낚싯배 주요 사고원인은 주위경계소홀과 같은 기본적인 항행법규 미준수가 약 77%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 국토교통부

- 미세먼지 국민 아이디어 R&D 사업
: 정부는 국가전략프로젝트 등 정부 주도의 미세먼지 연구개발과 병행하여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국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아 미세먼지 해결에 활용하는 ‘미세먼지 국민 아이디어 R&D 사업’을 추진키로 하였다.

● 고용노동부
민간 일자리 창출 활성화 협약
: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한국경영자총협회가 민간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일학습병행제 등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과 기능경기대회 입상자의 우수기업 취업지원에 관해 협력한다.

● 환경부
- 재활용 폐기물 관리 종합대책
: 정부는 폐비닐에 대한 근본적 재발 방지를 위해 ‘재활용 폐기물 관리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종합대책은 재활용 폐기물에 대한 공공관리 강화와 재활용 시장 안정화 방안을 중점적으로 검토하여, 제품 생산부터 폐기물의 재활용까지 각 순환단계별 개선대책을 담고 있다.

● 산업통상자원부
- 이스라엘 로보틱스 기업 매칭 상담회
: 산업통상자원부는 이스라엘 경제산업부 및 혁신청과 공동으로 오는 5월 30일 서울바이오허브에서 ‘2018 한-이스라엘 로보틱스 기업 매칭 상담회’를 개최한다. 상담회에는 국제 기술 흐름을 선도하고 있는 이스라엘 정부가 엄선한 13개 핵심 기업이 방한할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
- 생명나눔 서약 릴레이 캠페인
: 질병관리본부는 장기/인체조직기증 서약률을 높이기 위해 생명나눔 서약 릴레이 ‘생명을 이어주세요-이특/써니의 비긴 어게인(Begin Again)’ 캠페인을 하고, 지난 10일부터 해당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

무비레시피 오늘 이 영화 어때요?
시선뉴스TV 당신의 품격을 높여줄 지식교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