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5월 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중소벤처기업부
- 2018년 모태펀드 출자사업

: 중소벤처기업부는 2018년 모태펀드 출자사업을 통해 7,093억원 규모의 벤처펀드를 운용할 벤처캐피탈 24개사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모태펀드 자금 3,545억 원에 민간자금을 매칭하여 8월까지 벤처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 해양수산부
-민물고기 요리경연 대회
: 해양수산부는 오늘 오전 10시 30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민물고기 요리경연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 종료 후에는 11일까지 시식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다양한 민물고기를 활용한 요리법을 개발하고 내수면 수산물의 소비촉진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국토교통부
-국가공간정보정책 기본계획
: 국토교통부 장관 주재로 열린 국가공간정보위원회에서 향후 5년간의 국가공간정보정책의 추진방향을 제시하는 ‘제6차 국가공간정보정책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공간정보가 미래 사회의 사이버 인프라로 기능하기 위한 국가 차원의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 환경부
- 국립공원 기동단속팀 운영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지리산, 설악산 등 국립공원 비법정탐방로에서 일어나는 불법산행을 불시에 단속하는 '기동단속팀' 운영을 시작했다. 최근 산악회 카페, 개인 블로그, SNS 등에서 국립공원 출입금지 구역 불법산행이 조장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 보건복지부
- ‘BIO & MEDICAL KOREA 2018’ 개막
: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BIO KOREA 2018’과 ‘MEDICAL KOREA 2018’ 행사가 오늘부터 11일까지 서울 강남구 COEX와 인터컨티넨탈 호텔 등에서 막을 올린다. 신약, 의료기기 첨단제품을 관람하는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 산업통상자원부
-‘2018 대한민국 기술대상’ 신청 접수
: 산업통상자원부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 기술상인 ‘2018 대한민국 기술대상’을 빛낼 기술과 기술인 발굴을 위해 오늘부터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대한민국 기술대상’은 우리나라 산업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산업기술인이 우대받는 공감대 형성을 위한 상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