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이연선] 2018년 5월 첫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광주 집단폭행 사건
광주에서 일어난 폭행 사건으로 큰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본 사건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되면서 이틀 만에 20만 명이 넘는 동참자가 모였습니다. 경찰은 해당 사건의 피의자들에게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한다는 방침입니다. (‘광주 집단폭행’ 사건, 피해자의 치유되지 않는 상처 보듬는 법 시급 [시선만평])

2. 맥주가 맛있는 나라
여행의 묘미 중 하나는 재밌는 관광을 마친 후 즐기는 현지의 전통주 체험입니다. 그 중 비교적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맥주 체험’ 여행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향과 맛 그리고 전통까지 담겨있는, 맥주가 맛있는 대표적인 나라들을 소개합니다. (맥주가 맛있는 국가들, 깊은 향과 청량감에 담긴 역사적 배경은? [인포그래픽])

3. 트럼프 노벨상
남북한의 '판문점 선언' 이후 평화 분위기가 조성되자 트럼프 대통령이 노벨평화상을 받을 수도 있다는 주장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공습을 강행하는 등의 평화와는 먼 모습을 보이고 있어, 그의 진심에 의구심이 생기고 있습니다. 트럼프가 노벨 평화상에 어울리는 인물인지, 앞으로도 논쟁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받게 될 상은 노벨상? [시선만평])

4. 후손 연예인
연예계에는 많은 국민들이 알 정도로 역사적인 업적을 남긴 조상의 후손인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요즘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대세남 정해인은 다산 정약용의 6대손인 것으로 알려져 더 화제가 됐는데요.  정해인을 포함한 후손 연예인에는 또 누가 있을까요? ([세컷뉴스] 대세남 정해인은 정약용 6대손, 역사적 인물의 후손 연예인 또 누구?)

5. 송새벽
최근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츤데레 매력을 뿜어내고 있는 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배우 송새벽입니다. 배우 송새벽은 처음 도전한 드라마부터 ‘박기훈’이라는 인생캐릭터를 만들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시청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송새벽은 어떤 배우인지 시선피플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시선★피플] ‘나의 아저씨’의 ‘송새벽’, 드라마 첫 도전부터 두 얼굴의 매력 뿜뿜)

6. 오토바이 세차법
세차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모터그램 세차 특집’을 마련했습니다. 그 두 번째 시간으로 국내 등록대수 200만대를 훌쩍 넘어 100명중 4명꼴로 보유하고 있는 바이크(오토바이) 세차 법 인데요.순서부터 주의점까지 제대로 정리해 봤습니다. ([모터그램] 바이크(오토바이) 세차법! -크루저 관리법- / 심재민 기자)

7. 갯벌
갯벌은 생태계의 보고라 불릴 정도로 각종 생명체가 살아 숨 쉬고 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갯벌이 세계 5대 갯벌로 꼽힐 만큼 유명하다는 것을 아셨나요? 지난주 지식의창에서는 우리 갯벌이 이처럼 각광받는 이유를 알려드립니다. ([지식의 창] 생태계의 보고 우리나라 ‘갯벌’, 세계 5대 갯벌로 꼽힌 이유는? / 김태웅 기자)

8. 틱 장애
주변에 특별한 이유 없이 자신도 모르게 얼굴이나 목, 어깨 등 신체 일부분을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증상을 본 적 있으신가요? 이런 증상들을 바로 ‘틱 장애’라고 하는데요. 틱 장애는 무엇인지, 또 원인과 궁금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건강프라임] 대인관계 위축과 우울증을 유발하는 틱 장애, 치료 방법은? / 김병용 기자)

9. 스쿨존 교통사고
어린이날이 있어 더 푸르른 5월. 그러나 5월은 아이들에게 비극적인 달이기도 한데요. 그 이유는 5월에 급증하는 스쿨존 내 어린이 교통사고 때문입니다. 5월의 스쿨존 교통사고의 실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5월의 명과 암, 어린이의 달 푸른 꿈 짓밟는 스쿨존 교통사고)

10. 한강 분수
날씨가 따뜻해지면 시원한 물줄기가 생각나곤 합니다. 특히 공공장소에는 시원한 물을 뿜는 분수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서울 한강에는 아름답고 재밌는 분수들이 존재합니다. 한강의 분수들 언제, 어디로 가면 볼 수 있을까요? (한강 100배 즐기기, 시원하고 아름다운 한강 분수 7곳[인포그래픽])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