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4월 2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 개최

: 행정안전부는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을 개최하며 다음 달 16일까지 출품작을 접수한다. 선정된 우수 사례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 교육기관의 강의자료 등으로 활용되고, 모범사례로서 소하천 정비 정책에 반영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예술가의 장한 어버이상
: 문화체육관광부는 4월 25일 ‘2018 예술가의 장한 어버이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예술가의 장한 어버이상’은 매년 어버이날을 계기로 자녀를 훌륭한 예술가로 키운 어버이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 보건복지부
- 장애인 1인당 진료비 등 건강통계 산출
: 보건복지부는 등록장애인의 의료이용, 진료비 등 장애인의 건강통계를 산출하였다. 통계에 따르면 장애인 1인당 연평균 진료비는 2015년 438만9000원으로 전체 인구 1인당 연평균 진료비 132만6000원보다 3.3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환경부
- 한-중 공동 미세먼지 저감 사업 본격화
: 환경부는 2018년도 '한-중 미세먼지 저감 환경기술 실증 협력사업'에 참여할 국내 후보 기업 12개사를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한-중 미세먼지 저감 환경기술 실증 협력사업’은 미세먼지 저감과 양국 환경산업의 공동 발전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 고용노동부
- ‘대졸자직업이동경로 기초분석보고서‘ 발간
: 한국고용정보원은 전체 대졸자의 직업이동경로를 조사한 ‘2016 대졸자직업이동경로조사 기초분석보고서’를 발간했다. 조사에 따르면, ‘대학 때 배웠으면 현재 업무에 도움 됐을 능력’으로 ‘의사소통능력’이 19.1%로 1위를 차지했다.

● 국토교통부
- 융/복합 창업 경진대회
: 국토교통부는 5월 25일과 26일 양일간 ‘제5회 공간정보 융/복합 창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특전으로 국토교통부 장관상 및 부상이 수여되며,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본선 진출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