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4월 1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국토교통부
-연령별/맞춤형 교통안전교육’ 실시

: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및 교통안전공단 등과 함께 어린이 및 고령자를 대상으로 놀이형 교재/VR 등을 활용한 ‘연령별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이 실시된다.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어머니 안전지도자회 전문강사 250여 명을 양성하여 진행한다.

● 환경부
- 지리산 반달가슴곰, 올봄 11마리 출산
: 올해 2월부터 최근까지 지리산 반달가슴곰의 새끼 출산을 조사한 결과, 어미 8마리로부터 총 11마리의 새끼가 출생한 것이 확인됐다. 한편, 올봄 야생에서 출생한 새끼 8마리를 합치면 지리산 야생에는 현재 총 56마리의 반달가슴곰이 사는 것으로 드러났다.

● 해양수산부
- 학생과 군 장병의 입맛, 수산물이 사로잡는다
: 우리 수산물 소비를 촉진시키고, 학생들과 군 장병들에게 영양가 높고 맛있는 수산물 조리법을 홍보하기 위하여 ’수산물 쿠킹클래스‘를 4월부터 11월까지 23회에 걸쳐 운영한다. 쿠킹클래스는 학교와 군에 근무하는 영양사와 조리사 등 급식 관련자 1,500여 명이 대상이다.

● 고용노동부
-만성과로 산재 불승인자, 재신청 가능
: 근로복지공단은 산재보험 만성과로 산재인정기준 고시 개정의 후속조치 일환으로 최근 3년간 불승인자를 대상으로 재신청할 수 있음을 개별 안내한다. 대상자는 안내문에 따라 기존에 신청했던 근로복지공단 소속기관에 우편/팩스/방문 등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촌 별별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제2회 여성농업인 수기 공모전이 개최된다. 공모전은 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여성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기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A4 3매(원고지 30매) 분량으로 사진파일과 함께 공모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봄 여행주간, 특별한 보통날을 만나보세요
: 2018 봄 여행주간이 4.28~5.13 동안 실시된다. 슬로건은 ‘여행이 있어 특별한 보통날’로,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바꾸는 여행의 매력을 나타내고 있다. 봄 여행주간에는 부산, 대구, 울산, 경기, 충북, 전남, 경남, 제주 8개 지자체가 지역 대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