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4월 17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깃털말’ 항암물질 대량 생산 기술 개발

: 해양수산부는 전 세계에 널리 분포하는 해조류인 ‘깃털말’이가 가진 항암물질(렉틴)의 대량생산 기술을 국내에서 개발, 이를 활용해 국내 항암치료제의 상용화 기반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그간 수입에 의존했던 항암치료제의 향후 수입 대체효과 등이 기대된다.

● 국토교통부
-항공’소재로 한 항공문학상 공모 실시
: 항공을 주제로 하는 「제6회 항공문학상」 작품을 3개(소설, 시, 수필)부문으로 나누어 오는 6월 30일까지 공모한다. 항공을 문학에 접목시킨 유일한 항공 소재 공모 행사로 6번째를 맞이하였고, 전년도 보다 상금 규모와 수상자가 확대되어 선발된다.

● 환경부
- 전국에서 차량 배출가스 집중단속
: 봄철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전국 17개 시/도 지자체 및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자동차 배출가스를 집중 단속한다. 집중 단속 대상 지역은 차고지, 버스터미널, 주차장, 도로변, 고속도로 진출입로 등 240여 곳이다.

● 산업통상자원부
-청년희망이음 프로젝트 착수
: 산업통상자원부는 지역 청년일자리 창출 확대를 통한 지역균형발전 촉진을 위해 ‘2018년 청년희망이음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6년간 지속 추진되어온 인식개선 성과를 토대로 지역기업으로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과 ‘취직’의 가교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 행정안전부
- 배수펌프장 작동되지 않으면 피해가 커져요
: 재난 발생 시 도시 침수를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배수펌프장에 대한 관리 및 운영을 강화하기 위해 지자체 배수펌프장 관리자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총 4회에 걸쳐 권역별로 개최되며, 지자체의 여름철 재난대응 사례 발표와 전체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 기획재정부
- 마포 청년혁신타운 조성방안 발표
: 정부가 ‘마포 청년혁신타운 조성방안’을 확정해 발표했다. 세부 추진방안으로는 우수 청년인력들의 혁신창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민관합동으로 300여개 기업 입주공간/창업/금융 등 패키지를 지원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