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길환영 KBS 사장이 김시곤 KBS 보도국장의 '교통사고·세월호 사망자' 발언과 관련해 9일 청와대 앞에서 항의시위 중인 유가족 등을 찾아 사죄했다.

길 사장은 이날 오후 3시30분쯤 서울 종로구 청운동 주민센터 앞을 찾아 "어제 오늘 저희 KBS로 인해 여러분 마음에 다시 한 번 깊은 상처를 드린 부분,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어 "김시곤 보도국장의 정말 부적절한 발언으로 인해 여러분들 마음에 다시 한 번 깊은 상처를 드리게 된 부분에 대해 보도국장을 지위·감독하는 사장 입장에서 다시 한 번 유족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김 보도국장은 자신이 의도하지 않았던 부적절한 발언으로 인해 여러분께 큰 슬픔을 안겨드린 부분, 또 지금 이러한 불편을 겪게 해드린 부분에 대해 도의적인 책임을 지고 저에게 사의를 표명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돌아가면 바로 보도국장에 대한 사표를 수리하도록 하겠다"며 "KBS는 아름다운 아들, 딸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대한민국이 안전한 사회가 되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여 전했다.

한편 길 사장은 이날 유가족 등 앞에서 5분여간의 발언을 마친 뒤 청와대 쪽으로 빠져나갔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