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경기 안산)] 
촉촉한 비가 내린 뒤 봄의 불청객 미세먼지도 없는 깨끗한 하늘에 시원한 바람이 함께 불어올 때 생각나는 것이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바로, 공원 나들이이다. 특히 안산 단원구 고잔동에 위치한 안산호수공원은 경기도중에서도 도심 속 쾌적한 장소로 유명하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안산호수공원은 20만 평의 크기로 작지 않은 규모에 공연장, 습지, 체육시설, 산책로 등 여러 시설들이 조성되어, 많은 안산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의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주민들에게 활력소 역할을 하고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또한 벚꽃시즌에는 공원과 하천이 화사한 벚꽃으로 아파트 숲과 연결되는 그림 같은 풍경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호수 공원은 산책과 자전거를 즐기기 좋을 뿐 아니라 아이들의 생태교육장으로도 좋은 곳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특히 희망의 동산에서 호원초등학교로 이어지는 '호반1육교'는 안산호수공원의 벚꽃 뷰 포인트로 인생 샷을 남길 수 있다. 

안산호수공원은 탁 트인 호수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가족과 혹은 연인과 친구와 함께 와서 돗자리 펴고 도시락을 먹으며 봄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한편 안산호수공원은 체력 단련장, 축구장, 농구장 배구장 등 체육시설, 마라톤 대회 등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으니 호수도 보고, 건강도 챙기면 좋을 것 같다.

ⓒ지식교양 전문채널-시선뉴스

*시선뉴스에서는 여러분의 아름다운 사진을 제공받고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