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8년 4월 13일 금요일 주요 정책
[정책브리핑] 2018년 4월 13일 금요일 주요 정책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18.04.1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4월 1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안전부
민원실 공간혁신 컨설팅

: 행정안전부는 공간·디자인 분야 민간전문가와 함께 지방자치단체와 시·도교육청 민원실 중 개·보수가 필요하거나 노후화된 민원실 등을 대상으로 4월부터 ‘민원실 공간혁신 컨설팅’을 추진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열린관광지 조성사업
: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열린관광지 조성사업’ 지원 대상으로 아산 외암마을 등 12개소를 선정했다. ‘모두를 위한 관광’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열린관광지 조성 사업은 신체적 장애, 환경적 장애 등 장애 요소를 제거해 관광지의 접근성을 확보하고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관광 기차여행 상품 25종: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관광을 활성화하고자 ‘코레일관광개발’과 협업해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농촌체험휴양마을과 지역관광자원을 엮은 ‘농촌관광 기차여행’ 상품 25종을 출시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 산업통상자원부
- FTA활용지원 전문가 워크숍
: 산업통상자원부는 12일부터 13일까지 자유무역협정(FTA) 활용지원기관의 대(對) 중소기업 자유무역협정 활용 애로 지원 전문성을 높이고, 종합지원센터와 지역센터 등 지원기관간 상호협력 등 정보교류 확대를 위해 ‘2018년 FTA활용지원 전문가 워크숍’ 을 개최한다.

● 보건복지부
- 한의약 일본 홍보회 행사
: 보건복지부는 12일부터 15일까지 일본 도쿄도와 치바현에서 ‘2018 한의약 일본 홍보회’ 행사를 개최한다. 이는 복지부를 비롯해 각 기관 그리고 국내 6개 한방 병·의원이 공동 개최하는 행사로, 의료와 문화가 결합하여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 환경부
드론 활용해 불법행위 잡는다
: 환경부는 무인항공기(드론) 등 첨단장비를 활용하여 미세먼지를 배출하는 소규모 사업장의 불법행위를 실시간으로 단속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동영상 촬영, 오염물질 측정 등의 첨단 기술이 적용된 드론을 활용해 4월 11일 오전부터 시범단속을 펼쳤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