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4월 1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통일부
-21기 통일 교육 위원 위촉

: 통일부는 제21기 통일교육위원 813명을 새롭게 위촉했다. 통일교육위원의 임기는 2020년 3월 31일까지 약 2년으로 위원 워크숍, 센터 사업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 다양한 통일 교육 관련 활동에 참가하게 된다.

●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천사공익기금
: 법무부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사회통합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이민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31명을 선정하여 천사공익기금을 각 지방 출입국 사무소에 전달했다. 이를 통해 이민자들이 한국어 및 한국문화에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해양수산부
-수산질병관리사 면허증 교부
: 해양수산부는 지난 2월 실시한 ‘2018년도 제15회 수산질병관리사 국가시험’의 합격자 74명을 최종 확정하고 오늘 면허증을 교부한다고 밝혔다. 올해 시험에는 전국 5개 대학 수산생명의학과 출신자 131명이 응시하여 74명이 최종 합격하였으며, 합격률은 56.4%이다.

● 국토교통부
-물류 새싹기업 기술 공모전
: 국토교통부는 역량 있는 물류 새싹기업(스타트업)들에게 물류현장에서 필요한 스마트 물류기술 개발 기회를 제공하고자 ‘18년 물류 스타트업 챌린지리그’를 실시한다. 공모 분야는 증강현실과 이미지 분석을 활용한 물류기술로 구성되어 있다.

● 환경부
- 전기자동차 전시회
: 환경부는 오늘부터 15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이브이 트렌드 코리아 2018'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다양한 전기차가 전시되어 전기차의 모든 것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 여성가족부
-특집강연 ‘위드유(With You)’ 공개
: 여성가족부는 프로 레슬러, 작가, 개그맨 등 사회 각계 연사를 초청해, 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성폭력예방 특집강연 ‘위드유(With You)’를 영상으로 제작해 공개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