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5일, 삼성동 공팔리터 본사에서 글로벌 SNS 경험마케팅 플랫폼 공팔리터(대표이사 최창우)와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코리안몰(대표이사 최성훈)이 한중 우수 상품의 글로벌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공팔리터 측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코리안몰의 입점브랜드에 공팔리터의 사용자 중심 리뷰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SNS 상에서 코리안몰과 입점 브랜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제품의 구매 전환율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코리안몰 내 입점된 브랜드 중 경험 마케팅에 적합한, 트렌디한 소비재 상품 보유 업체를 대상으로 미국, 중국, 한국 각 국가별로 지원할 예정이다. 공팔리터는 자사의 검증된 리뷰 마케팅 프로그램들을 활용하여 중국 브랜드에 한국 마케팅을 지원하고, 미국과 중국으로 국내 중소 브랜드의 마케팅을 지원하여 그들의 해외 진출을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팔리터는 현재까지 2,800여 개의 브랜드로부터 85%의 파트너 만족도를 확보하며, 국내 SNS 경험 마케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 8개국에 진출해 있다.

특히, 한류를 중심으로 뷰티, 푸드, 패션 분야에서 특화되어 국내 한류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새로운 판로가 되고 있다. 최근 공팔리터는 아마존코리아와 국내 예비셀러들의 해외진출을 돕는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이와 더불어 서울산업진흥원과 하이서울 우수 상품 어워드 선정 상품의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코리안몰은 자사 종합쇼핑몰, 외부 제휴몰, 해외몰을 이용하여 한국 상품의 제조사 및 유통사에 제반 유통 플랫폼을 제공하면서 한국 상품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경간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이다.

공팔리터 관계자는 "이번 코리안몰과의 제휴를 통해 입점 브랜드들의 제품에 SNS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동영상 마케팅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가치와 구매 전환률을 상승시키는 성공 사례를 만들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