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4월 1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중소벤처기업부
-스마틴 앱 챌린지 2018’ 개최

: 중소벤처기업부는 SK테크엑스와 공동으로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 2018(Smarteen App+ Challenge 2018)’을 개최한다. 생활정보 부문, 엔터테인 부문 및 미래산업 부문의 3개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참가자 모집은 5월 8일까지다.

● 해양수산부
-해양수산 국제기구 포럼 개최
: 해양수산부는 오늘부터 13일까지 서울 웨스턴 조선 호텔에서 ‘제2회 SOI 글로벌 해양-수산 국제기구 포럼’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지난 2016년 개최된 제1회 포럼의 결과물인 ‘서울 선언’ 이후 국제사회의 해양수산정책 변화와 발전에 대해 살핀다.

● 국토교통부
-5회 청소년 항공교실 운영
: 국토교통부는 항공 조종사, 정비사, 승무원 등을 꿈꾸는 청소년을 위해 ‘제5회 청소년 항공교실’을 5월 2일부터 8월 17일까지 2박 3일 프로그램을 총 8차례 운영한다. 전국 초등학교 5∼6학년과 중학생 그리고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 고용노동부
- 베트남, 콜센터 운영체계 초청연수
: 근로복지공단은 오늘 베트남 사회보장청 대표단을 대상으로 콜센터 운영체계 초청연수를 실시한다. 베트남의 IT기반 사회보험 역량강화를 위해 연수를 신청한 대표단은 콜센터 운영체계 강의 수강 및 광주의 콜센터 현장을 견학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환자중심 의료기술 연구사업
: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민간예술단체의 창작발표 부담을 완화하고 공연예술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2018 공연장 대관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청대상 기준에 따라 총 대관료의 80%까지 지원신청이 가능하며 상반기 접수는 5월 8일 까지다.

● 농림축산식품부
-외식 산업 논문 경진대회
: 농림축산식품부는 청년층의 식품, 외식산업에 대한 참여기회 확대와 관심도 제고를 위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식품, 외식 산업 대학생 논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접수는 7월까지이며 논문은 6~8월 약 두 달 간 접수받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