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이연선] 2018년 3월 마지막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김정은 방중

김정은 방중설이 지난 27일 사실로 확인됐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은 베이징에서 시진핑 국가주석을 공식적으로 만나 집권 후 역대 최악의 관계를 보이던 북한과 중국의 관계를 다시 회복시키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미국 주도 대북제재 판을 흔들기 위한 김정은의 방중(訪中) [시선만평])

2.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지난주 수도권 미세먼지 농도가 역대 최악을 기록하며 계속해서 ‘나쁨’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이에 따라 환경부는 올해 1월에 1번 시행했던 비상저감조치를 26, 27일 이틀 연속으로 발령했습니다. 과연 바람직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는 어떻게 진행이 되어야 할까요? (갑갑한 공기,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는 어떻게 진행되어야 할까? [보도본부 이야기])

3. 조용필 데뷔 50주년

우리나라 대중음악에 있어 전설로 불리는 가수, 가왕 조용필이 올해로 데뷔 50주년을 맞았습니다. 조용필은 음악뿐 아니라 패션까지 선도하며 일명 ‘오빠부대’라는 팬 문화를 형성시켰습니다.그가 걸어온 50년의 세월을 함께 걸어봅니다. ([지식의 창] 데뷔 50주년 조용필, 팬덤 문화의 시작은 ‘오빠부대’ / 김지영 아나운서)

4. 사무실 책상용 식물

포근한 봄기운이 느껴지는 요즘 날씨입니다. 계절도 바뀌었고, 사무실 책상에도 변화가 필요한데요. 공간을 덜 차지하면서도 사무실 책상 분위기를 확 바꿔주는 ‘사무실 책상용 식물’을 소개합니다. ([카드뉴스] 분위기 바꾸는 ‘사무실 책상용 식물’에 어떤 것들이 있나?)

5. 자취방 계약위반

자취를 하던 사람이 피치 못할 사정으로 더 이상 자취가 불가능해져 남은 계약기간을 친구에게 양도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후 집주인이 계약자가 아닌 다른 사람이 자취방에 사는 것을 알았을 때 쫓아 낼 수 있을까요? 생활법률을 통해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생활법률]계약자가 아닌 사람이 거주, 계약위반인가? / 김병용 기자)

6. 봄철 렌즈 관리

따뜻해진 봄철 야외 활동 시 꼭 유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황사와 미세먼지입니다. 이는 특히 항상 공기에 노출되는 우리의 눈을 위협하는데요. 황사가 심한 날, 안경이나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카드뉴스] 미세먼지-황사가 기승부리는 봄, 안경 및 렌즈 관리는?)

7. 간성뇌증

최근 리마스터링 된 드라마 ‘하얀거탑’이 막을 내렸습니다. 특히 간성혼수 상태에 빠진 배우 김명민의 연기는 다시 봐도 명장면임을 알 수 있었는데요. 사람을 혼수상태로 만들 수도 있는 간경변의 합병증, 간성뇌증은 어떤 질병인지 건강프라임에서 살펴봤습니다. ([건강프라임] 배변활동 활발하지 않거나 깜박깜박 증상, 간성뇌증 의심해야 / 김태웅 기자)

8. 플레이스테이션 쿠타라기 켄

현재 SONY의 효자상품은 무엇일까요? 카메라도, TV도 아닌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의 아버지 쿠다라기 켄이 플레이스테이션을 콘솔게임의 최강자로 만든 비결은 무엇일가요. 플레이스테이션 쿠타라기 켄의 경영철학을 알아봤습니다. ([어바웃슈퍼리치] 플레이스테이션의 아버지 쿠타라기 켄)

9. 미운 다섯 살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것 같은 내 아이. 그런데 아이가 자라다 보면 어느 순간 미워지는 시기가 오곤 합니다. 아이를 키우는 사람들은 한 번씩 공감하게 된다는 시기 ‘미운 다섯 살’. 무엇 때문에 이 시기의 아이를 미운 5살이라고 부르는 걸까요? ([카드뉴스] 눈에 넣어도 안 아플 우리아이가 밉다? ‘미운 다섯 살’)

10. 식욕억제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결심하지만, 웬만한 의지력을 가지고서는 성공하기 매우 어렵습니다.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뇌를 교란해 배고픔을 덜 느끼게 하는 약물, 식욕억제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식욕억제제의 부작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올바른 복용법이 있을까요? ([카드뉴스] 마약류 식욕억제제의 위험성과 올바른 복용법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