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최지민] 2018년 3월 넷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개헌안
20일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의 개헌안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개헌안에는 국민소환제와 국민발안제등 직접민주주의를 강화하는 내용이 특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반면, 야당에서는 크게 반대를 하고 있는 입장인데요. 과연 어떻게 협의가 이루어질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직접민주주의 강화 내용의 개헌 발표한 청와대, 야당은? [시선만평])

2. 미투 패러디
지난 9일 유명 아이스크림 회사에서 ‘미투 패러디’ 영상을 올렸다가 비난 여론을 피하지 못하고 사과문을 게재한 일이 있었습니다. 이는 미투 운동에 대한 관심을 이용한 일종의 마케팅인데요.큰 논란을 빚고 있는 ‘미투 패러디’, 보도본부에서 이야기 해 봅니다. (모두가 불편한 미투 패러디 논란...왜 한 거지? [보도본부 이야기])

3. 아베 사학스캔들
아베 신조 일본 총리에의 사학스캔들로 인해 아베정권의 사퇴를 요구하는 여론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내각 출범 이후 30% 초반의 최저 지지율을 기록하기도 했는데요. 끊임없이 추락하는 ‘탈난’ 아베 정권. 향후 판도가 어떻게 변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아! 베야”...사학스캔들로 탈난 아베 정권 [시선만평])

4. 오로라
오로라는 추운 겨울, 극지방의 까만 밤하늘을 수놓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자연현상입니다.  죽기 전 꼭 봐야할 자연현상으로 꼽히는 오로라는 아무데서나 볼 수 없어 계획을 잘 세워야만 볼 수 있습니다. 한때 우리나라에서도 관측됐던 오로라, 과연 어떻게 생겨나는 걸까요? ([지식의 창] 죽기 전 봐야 할 ‘오로라’, 과거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었다 / 김태웅 기자)

5. 영화 <지금 만나러 갑니다>
봄바람이 불어오는 요즘. 우리 가슴을 설레게 할 만한 영화가 개봉했습니다. 일본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지금 만나러 갑니다’는 배우 소지섭, 손예진 주연으로 리메이크되어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무비레시피] <지금 만나러 갑니다> 난, 너와 다시 사랑에 빠졌어 / 박진아 아나운서)

6. 축구 이적시장 용어
해외 축구가 이제 시즌의 절반을 넘어 끝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여러 구단에서는 시즌동안 파악된 단점들을 메우기 위해 여름 이적 시장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여러 선수들이 이동하는 축구 이적시장. 축알못들도 이해하기 쉽게 이적용어들을 총정리 해봤습니다. (축알못들을 위한 해외축구 이적 시장 용어 총정리! [인포그래픽])

7. 세탁기 청소법
빨래를 했는데도 불쾌한 냄새가 나고, 섬유유연제를 넣어도 소용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이런 경우 보통 오랫동안 세탁기 안을 청소하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세탁기 안까지 깨끗이!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카드뉴스] 세탁기 살균·청소법, ‘세탁기가 깨끗해야 진짜 빨래 끝’)

8. 호텔 객실의 종류
편안하고 아늑한 여행을 위해 호텔 예약하는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호텔 예약을 하다보면 생소한 호텔 객실 종류 때문에 당황하고 헷갈리는 일을 겪게 되는데요. 다양한 호텔 객실 종류와 이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소한 호텔 객실 이름, 호텔 객실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인포그래픽])

9. 지하철 꿀팁
하루 약 10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지하철을 이용할 만큼 지하철은 없어서는 안 될 필수 대중교통입니다. 이처럼 많은 사람이 이용하지만 대부분 알지 못하는 지하철 꿀팁들이 있는데요. 알아두면 꿀이 되는 지하철 사용 팁을 알려드립니다. ([카드뉴스] 지하철에 노래 신청이 가능하다?당신이 몰랐던 ‘지하철 꿀팁’)

10. 미래교통수단
기술의 발전은 멈추지 않고 ‘새로움’이라는 산물을 만들어 내는데요. 자동차 분야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대중화를 앞둔 새로운 자동차 기술들이 있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곧 현실이 될 미래자동차 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세컷뉴스] 대중화를 앞둔 미래교통수단,‘상상화 속 자동차가 현실로’)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