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3월 2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우리 바다의 이야기, 동요에 담아 불러요

: 바다를 소재로 한 동요작품 공모전인 ‘2018 창작 바다동요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출전 가능하며 2곡까지 제출 가능, 가창자 중 초등학생은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3월 26일부터 4월 27일까지 작품 공모를 받는다.

● 국토교통부
-18년 하계시즌 항공편, 확인하고 타세요!
: 2018 하계기간에는 국제선은 93개 항공사가 총 357개 노선에 왕복 주4,782회 운항할 계획이며, 전년 하계와 대비하여 운항횟수는 주370회 증가하였다. 국토교통부는 항공편을 이용하는 여행객과 화주들에게 변경되는 (하계) 운항스케줄을 미리 확인할 것을 당부하였다.

● 여성가족부
- ‘성평등 드리머’를 모십니다
: 여성가족부는 성평등 사회를 꿈꾸고 실현하는 청년들의 모임이라는 뜻에서 ‘성평등드리머’라는 이름으로 추진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3월 26일부터 4월 6일까지 약 2주간이며, 성평등 정책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고용노동부
일하는 사람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도전하세요!
: 일하는 사람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제5회 근로환경조사 논문경진대회가 개최된다. 원시자료는 공단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수 있으며, 참가대상은 일반인, 대학(원)생이다. 참가신청서는 5월 30일까지 이메일 및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환경부
- 지하역사 미세먼지, 엄격하게 관리한다
: 입자 지름이 2.5㎛ 이하인 미세먼지(PM2.5) 관리 기준이 새로 도입되는 등 지하역사, 터널 등 지하철 기반시설의 공기질 관리가 강화된다. 이에는 오염도가 높고,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역사에 미세먼지 자동측정기기 설치를 내년부터 의무화하는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
- 4월, 꽃향기 가득한 봄 ‘농촌여행 6선’
: 새봄의 활기가 넘치는 4월에 여행하기 좋은 농촌지역 명소를 추천하는 ‘봄 농촌여행 코스 6선’을 선정했다. 대전, 충북 등 선정코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의 모든 것’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