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 / 디자인 이연선, 김미양] 단맛, 쓴맛, 신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자몽은 과거 흔히 볼 수 없는 과일이었다. 무역으로 인해 이제는 쉽게 맛볼 수 있게 됐는데, 최근 자몽 디톡스, 자몽 다이어트 등 핫한 다이어트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인기 수입과일 자몽, 그 효능과 성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먹는(조리) 방법
- 자몽 샐러드 : 자몽을 과도로 속껍질까지 제거해 과육만 빼낸다. 샐러드 채소, 손질한 자몽 과육, 리코타 치즈, 아몬드, 발사믹 소스를 곁들이면 완성.
- 자몽청 : 손질한 자몽 과육을 먹기좋은 크기로 썬다. 소독한 유리용기에 과육과 설탕 그리고 꿀을 넣고 버무린다. 공기가 통하지 않게 밀봉한 후 반나절 실온에 둔다. 완성된 자몽청은 차나, 에이드로 먹으면 된다.
- 자몽 타르트 : 박력분 150g, 버터 90g으로 만든 반죽을 3~4mm가 되도록 넓게 편다. 미리 예열한 오븐에 30분 정도 굽고 식힌 후 고소한 아몬드 크림을 올리고 같은시간 굽는다. 마지막으로 그 위에 손질한 과육을 올려 구우면 완성.

▶ 기본정보
구입요령 : 동그란 모양에 묵직한 것이 좋다. 내용물이 알차게 들어 있어 단단함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보관온도 및 기간 : 18~22℃에서 3일.
보관법 : 신문지에 싸서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 효능
① 다이어트 : 매우 낮은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해 음식의 소화를속도를 늦추고 식욕을 조절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② 면역개선 : 자몽에는 15가지 이상의 비타민과 아연, 구리, 철분 등의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 체계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③ 당뇨병 예방 : 자몽은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켜 2형 당뇨병 발병의 위험을 낮춰준다.

▶ 손질법
껍질 부분과 과육 부분을 따라 칼집을 내면 분리하기 편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