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3월 2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해상 분수쇼 ‘빅오쇼’ 31일 개막
: 세계 최대 규모의 해상 분수쇼인 ‘빅오쇼(Big-O Show)’가 오는 3월 31일부터 11월 17일까지 여수박람회장에서 펼쳐진다. 빅오쇼는 바다를 배경으로 설치된 ‘디오(The-O)’라는 원형 조형물 안에서 물과 불, 영상과 레이저 효과가 어우러져 만들어 내는 해상 분수쇼이다.

● 국토교통부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청년 지역인재 육성: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들이 지역 대학생들의 진로 모색 기회를 제공하고 인재 양성 등을 도모하기 위한 지역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지역인재 양성, 특화산업 육성 등으로 지역 내 선순환 혁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와도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 고용노동부
- 준비된 청년장병, 軍에서 취업한다!
: 정부는 최근 전역 후 사회진출에 고민이 많아진 청년 장병들의 진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계부처 합동으로 "청년장병 취/창업 활성화 대책"을 수립/발표하였다. 이를 위해 진로교육과 상담, 직업훈련, 일자리 매칭 등 단계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신설 또는 확대된다.

● 환경부
잔인하게 포획된 국제적 멸종위기종, 수입 금지
: '야생생물의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 개정안이 지난 20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이에는 국제적 멸종위기종의 수입/반입 허가기준에 살아 있는 생물을 잔인한 방법으로 포획되지 않았을 것을 추가하는 내용 등이 담겨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
-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신청/접수
: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수상 후보에 대한 신청/접수를 받는다. 후보신청을 원하는 연구자, 농축산업인, 기업종사자 등은 관련 소속기관장 또는 관련 협회/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농림식품연구개발사업 통합정보서비스 홈페이지에 4.3~5.2까지 서류를 구비하여 접수하면 된다.

● 산업통상자원부
- TV로 접하던 FTA! 이제는 교실에서 즐긴다
: 지난 20일 전라남도 함평군에 소재한 함평여자중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143개교, 13,000여명의 중고등생에 대한 국제통상 교육을 추진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해 중고등생 교육에 대한 설문조사 등을 토대로 올해도 교육은 수요자 중심교육으로 전환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