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기자]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3월 2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해양수산부
어서 와, 크루즈 여행은 처음이지?

: 크루즈 여행에 대한 인식 전환과 국내 크루즈 여행 수요 확대를 위해 20일부터 4월 3일까지 ‘2018년 상반기 크루즈 체험단’을 모집한다. 2018년 상반기 크루즈 체험단 참가 희망자는 2인 1팀으로 해양수산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 영상 공모전 개최
: 도시재생뉴딜 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심 및 참여 유도를 위한 영상 공모전 “너의 도시를 재생하라!”가 개최된다. 공모주제는 도시재생 뉴딜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로 2분 이내의 창의적인 영상물을 3월 19일부터 5월 14일까지 약 두 달 간 접수 받는다.

● 고용노동부

- 건설업/벌목업의 고용/산재보험료 신고
: 건설업/벌목업 사업장은 4월 2일까지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에 대한 2017년도 확정보험료와 2018년도 개산보험료를 근로복지공단에 신고/납부해야 한다. 보험료 신고는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를 이용한 전자적 신고방법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 환경부
멸종위기종 20종 복원
: 환경부는 경상북도 영양군에 위치한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가 지난해 8월에 준공되어 올해 하반기 개관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복원센터에는 대륙사슴, 스라소니 같은 멸종위기에 처한 대형 야생동물의 서식환경을 고려한 자연 적응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 보건복지부
- 육아종합지원센터가 대체교사 보내드려요
: 작년까지는 법으로 정해진 보수 교육, 건강 검진, 남자 교사가 예비군 훈련이 있을 때 대체교사를 파견해 왔었다. 올해부터는 질병, 가족상까지 대체교사 지원 사유를 넓히고, 임신 중인 교사의 병원 진료 및 예방접종을 받을 경우에도 대체교사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 문화체육관광부
청소년 인성교육 위해 종교계가 나선다
: 종교계의 청소년 인성교육 사업은 학교폭력 예방책의 일환으로 청소년 인성교육에 종교계의 지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2013년부터 추진됐다. 2018년에도 300여 회, 2만여 명을 목표로 종교계 인성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