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툰으로 보는 뉴스 육아 공감툰. 아이를 기르는 부모들의 마음에 위로와 공감으로 사랑을 전합니다. 시선뉴스가 함께하는 육아 공감툰, 오늘은 어떤 내용일까요?

 #책읽기힘들어  #백년만에책  #나닮았나  #너닮았나  #죽도록책안봐  #아가야엄마가더미안

좋은 엄마는 어떤 엄마 일까요. 저도 아직 어린데 결혼을 하고 아이를 키우고... 그 과정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누구보다 아이를 갖은 후부터 저는 정말 나름대로 열심히 했다고 생각해요.

귀찮아서 자주 거르던 밥도 꼬박꼬박 골고루 챙겨먹고, 안 듣던 클래식도 듣고 산전 요가도 정말 열심히 했죠.

근데 진짜 문제는 아이가 태어나서부터 였습니다. 태어난 후 아이를 잘 키우겠다고 하루에도 수십번씩 다짐하고 있지만.... 저한테도 없던 습관을 억지로 보여주기 위해서 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아이에게 책 읽는 모습을 보여주려고 하루에도 수십 번 책을 손에 집어들지만... 잠도 너무 오고 무슨 말인지 모를 때도 있고 정말 괴롭네요. 하하

사실 저 역시 학교 다닐 때 공부를 그리 잘 한 편이 아니어서 아이에게 공부를 강요할 생각은 없지만, 그래도 책은 많이 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시도하고 있는 행동인데... 정말 책장을 열면 잠이오는 제 모습이 싫을 뿐입니다.

저 역시 하지 못하는 것을 아이에게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고요. 자아반성과 부끄러움이 가득한 순간들. 여러분에게도 모두 이런 비슷한 고충이 있으시죠? (제발 부디 그렇다고 해주세요)

※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툰으로 보는 뉴스. 육아 공감툰은 실제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와 아빠, 그리고 예비 엄마 아빠들이 공감하고 실제로 겪은 일을 웹툰으로 알리며 공감하고 위로하며 사랑하기 위해 만든 이야기입니다 ※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