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태웅/디자인 최지민] 2018년 3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이명박 전 대통령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난 14일 검찰에 소환됐습니다. 전직 대통령으로는 이번이 다섯 번째 소환인데요. 과거 대통령 후보시절 국밥 먹방을 선보이며 경제 대통령으로 우뚝 서겠다고 했던 그가 과연 다음 국밥은 어디서 먹게 될 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국밥 먹방의 레전드 이명박 전 대통령, 다음 먹방 장소는? [시선만평])

2. 봄철 자연재해
추운 겨울보다 따뜻한 봄은 왠지 안전할 것 같은 기분이 막연하게 들지만, 사실 유독 봄만 되면 자주 발생하는 자연재해들이 존재합니다. 방심은 절대로 금물! 각별히 주의해야할 봄 자연재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세컷뉴스] 봄철 주의해야할 자연재해 3가지...방심은 금물!!!)

3. 한현민
대세 모델이자 예능루키인 한현민. 요즘 어딜 가나 그에 대한 이야기뿐이죠. 모델로서의 당당함은 기본, 예능에서의 귀여움 그리고 순수함까지. 그를 직접만나 그의 어린시절부터 모델이 되기까지의 이야기를 박진아의 인사이드쇼에서 들어봤습니다. ([단독] 한현민, 그가 직접 말하는 어린시절부터 모델이 되기까지 [인사이드쇼])

4. 화이트데이 로맨스 영화
남성이 사랑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지난 14일은 ‘화이트데이’였습니다. 이날 많은 남성들이 연인과 혹은 좋아하는 여성과 달달한 하루를 보냈을 텐데요. 여기 화이트데이처럼 함께 보면 더욱 달달해질만한 로맨스 영화들을 추천합니다. ([카드뉴스] ‘화이트데이’ 맞이 달달한 연인들을 위한 영화 추천)

5. 이탈리아 와인
이탈리아 와인은 프랑스 와인 못지않게 인지도를 갖고 있습니다. 이탈리아는 로마시대부터 와인 종주국으로서 약 3000년의 와인 역사를 자랑합니다. 이탈리아에서 와인은 어떻게 만들어 지기 시작했을까요? ([카드뉴스] 이탈리아가 와인으로 유명한 이유)

6. 이용주 의원
민주평화당 국회의원 이용주. 지난 1부에서는 그가 속한 민주평화당의 당의 정체성과 방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2부에서는 좀 더 이용주 의원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가 정치계에 입문한 계기,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였을까요? 이용주 의원의 사람냄새 나는 이야기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는 정치인이다] 민주평화당 이용주 의원 2부, “원내교섭단체-6.13지방선거 총력”)

7. 스쿨존 캠페인
2016년 한 해 교통사고로 어린이 14,215명이 부상을 입었고 무려 71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특히 어린이가 각별히 보호되어야 하는 스쿨존에서 8명의 아이들이 사망해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에 경각심을 높이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도로교통공단의 캠페인이 열렸습니다. ([모터그램] 스쿨존 교통사고 사망비율 증가...조희연 교육감 의견은?)

8. 잘못 나온 음식값
간혹 음식점에서 주문한 음식이 잘 못 나오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특히 고깃집에서는 주문한 양과 다르게 나와도 쉽게 알아채지 못 합니다. 혹시 고기의 양이 2인분인 줄 알고 먹었으나 4인분이었다면, 고객은 어떻게 계산을 해야 할까요? ([생활법률] 잘못 나온 음식, 모르고 먹어도 음식값 내야 한다?)

9. 과거의 봄
예나 지금이나 봄은 개나리, 민들레 등 화려한 봄꽃과 가슴 설레는 입학식의 풍경 등 봄에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광경을 제공합니다. 과거의 봄은 어땠을까요? 영상을 통해 그때 그 시절의 봄을 만나보세요. ([지식의 창] 콧수건부터 대청소까지, 그때 그 시절의 ‘봄’)

10. 츄파춥스 창업자 엔리크 베르나트
화이트데이가 되면 연인들이 주고받는 사탕들 중 유독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대표 사탕브랜드 ‘츄파춥스’입니다. 이 회사는 한입에 쏙 넣어 녹여먹는 사탕을 만들어 내어 세계적인 사탕브랜드가 됐습니다. 츄파춥스가 세계적인 사탕브랜드가 되기까지 어떤 비결이 있었을까요? ([어바웃슈퍼리치] 화이트데이에 생각나는 사탕브랜드 츄파춥스의 ‘엔리크 베르나트’)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