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3월 1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중부벤처기업부
-벤처기업 일자리 창출효과

: 중소벤처기업부는 고용정보원 등과 함께 벤처투자를 받은 기업의 고용효과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2013~17년까지 벤처투자를 받은 기업은 2,649개사로, 약 11만명을 고용했으며, 투자 받기 직전년도 대비 2.8만개의 신규 고용을 창출했다.

● 해양수산부
-최초 개불의 탄생비밀 밝혀
: 해양수산부는 세계 최초로 개불(Urechis unicinctus)의 발생단계별 발현 유전체를 해독하는 데 성공하고, 개불 증식 연구의 학술적 기반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의 성과는 유전체분야의 세계적 학술지인 기가사이언스 올해 3월호 온라인 판에 게재되었다.

● 국토교통부
-‘뉴딜 거버넌스’ 구축
: 국토교통부는 지역주민이 도시재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 주도 도시재생 뉴딜 거버넌스’를 구축에 나선다. 지역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서, ‘도시재생대학’을 활성화하고 지역주도의 교육체계 확립을 위한 ‘도시재생 뉴딜교육 활성화 지원방안’을 마련하였다.

● 고용노동부
- 한-ILO 협력사업 약정
: 한국 고용노동부와 ILO(국제노동기구)는 개발도상국가 지원을 위해 한-ILO 협력사업 약정서를 체결했다. 이번 한-ILO 협력사업은 금년부터 2020년까지 시행되며, 주로 개발도상국가를 대상으로 직업훈련, 산업안전, 고용서비스 등 분야의 기술자문 등을 펼친다.

● 환경부
- 계절 행사 모니터링단 모집
: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은 생태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국립생태원 계절 행사 모니터링단'을 30일까지 모집한다. 생태 및 환경에 관심이 있는 유아 및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
: 농림축산식품부는 농가들의 ‘논 타작물 재배 지원사업’ 참여 확대를 위해 사업 신청기한을 연장하고 사업대상을 확대했다. 이 사업은 콩,조사료 판로를 보장하고 농기계 및 재배기술을 지원하는 등 논 타작물 재배를 지원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