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음악감독 박칼린이 뮤지컬 배우 최재림을 칭찬한 것이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박칼린과 최재림은 MBC 라디오 FM4U '두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에 게스트로 출연한 바 있다.

당시 박칼린은 연출을 맡은 뮤지컬 '에어포트 베이비'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신파가 아닌 유쾌한 작품이다. 입양된 주인공이 생모를 찾으러 한국에 오는 여정을 담은 재밌는 작품이다. 웃다가 울리곤 한다"고 설명했다.

사진='비디오스타' 방송캡처

주인공 조쉬 역을 맡은 최재림은 해외로 입양을 간 인물을 연기하는 만큼, 영어 연기까지 소화해야 했다. 이에 최재림은 "원래 영어를 했다. 어릴 때 잠시 미국에 살았다. 아버지가 미국에 교육을 받으러 가실 때 따라갔다"고 밝혔다.

박칼린은 "그때 1년 동안의 경험이 지금 원어민처럼 할 수 있는 영어가 됐다"고 말했고, 최재림은 "어릴 때 가서 그런지 아이들이 쓰는 영어를 계속 썼다. 하지만 박칼린 선생님과 이야기할 때 영어를 쓰다 보니 늘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최재림은 이번 작품에서 선보이는 곡을 직접 라이브로 불러 감탄을 자아냈다. 지석진은 "발음이 잘 들리고,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 다 알겠다. 뮤지컬을 볼 때는 이야기가 잘 들리는 게 좋더라"고 말했다.

박칼린 또한 "가사 전달 능력이 좋다. 뮤지컬은 스토리 전달이 중요하다"며 공감했다. 이를 들은 최재림은 "캐스팅 된 이유가 그거다. 영어 발음 잘 들리고, 한국 발음이 잘 들려서"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지석진은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가진 최재림에게 음악 예능프로그램의 출연을 제안했고, 이에 최재림은 "많이 불러달라"고 말했다. 지석진은 MBC 예능프로그램 '복면가왕'을 추천했고, 박칼린은 "복면을 쓰는 거냐? 그러면 괜찮을 것 같다"고 농담해 웃음을 유발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