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대한민국 정부 18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8년 3월 1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소프트웨어 교육 강화 지원 사업

: 교육부가 교원양성대학 소프트웨어 교육 강화 지원 사업(SWEET)을 실시한다. 초등학교 소프트웨어 교육 필수화에 따라 초등교원양성대학의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강화하기 위해, 3월 22일까지 12개교로부터 사업제안서를 받고 총 23.4억 원을 대학에 지원할 예정이다.

● 행정안전부
‘공감e가득’ 사업
: 행정안전부는 주민 체감형 디지털 사회혁신 활성화 공모사업 ‘공감e가득’을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이는 주민이 직접 일상생활 속 사회문제의 해법을 모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여러 디지털 기술을 실생활에 적용하여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개선하게 된다.

● 외교부
한중 교류사업 대표단 방한
: 중국 13개 지방정부 외사판공실 중견간부로 구성된 한중 미래지향 교류사업 대표단이 평창 동계패럴림픽 참여와 외교부 초청으로 3월 12일부터 16일까지 한국을 방문한다. 대표단의 이번 방한을 통해 한중 양국 지방정부간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 성폭력 신고상담센터 운영
: 문화체육관광부는 서울해바라기센터와 함께 3월 12일부터 문화예술분야 성폭력 사건 피해자 지원을 위한 ‘특별 신고·상담센터’를 운영한다. 해당센터에서는 문화예술, 콘텐츠, 관광, 체육 분야에 종사하는 피해자와 대리인 모두 신고접수 받는다.

● 농림축산식품부
-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적격업체
: 농림축산식품부는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 시범사업의 시행을 앞두고 과일간식을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제조 및 공급할 수 있는 적격업체 7개소를 선정했다. 이들 업체는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받은 업체들이다.

● 산업통상자원부
한-이스라엘 FTA 제6차 협상
: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과 이스라엘의 자유무역협정 제6차 협상이 3월 13일부터 15까지 예루살렘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협상은 상품(양허 포함), 서비스, 투자, SPS, 협력, 총칙 등 쟁점이 남아 있는 분야의 협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